코스포, 스타트업 맞춤형 SW 인재 양성…대학과 맞손[중기소식]
[서울=뉴시스]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로고. (사진=코리아스타트업포럼 제공) 2023.02.1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15일 중소기업게 소식.
▲코리아스타트업포럼(코스포)이 대학과 손잡고 스타트업 맞춤형 소프트웨어(SW) 혁신인재를 양성한다. 코스포는 교육부와 중소벤처기업부의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사업에 신규로 선정된 19개 대학 가운데 8개 대학과 협력해 목표 인원 820명 중 340명을 스타트업 맞춤형 SW 혁신인재로 양성한다.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가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전국 7개 대도시에서 2월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크린토피아는 모든 예비 창업자에게 초도 물품과 마케팅 비용, 고객 사은품 등을 지원한다. 창업 조건에 따라 코인워시 건조기 1대 무상 임대나 장비 무상 사후서비스(AS) 기간 연장 등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파이낸셜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업 업사이드포텐셜앤컴퍼니는 한국중소기업발전협회와 'IPO 기술특례상장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혁신 역량을 갖춘 중소기업이 시장에서 적절한 기업가치를 평가 받기 위해 필요한 PR 컨설팅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케어마인은 지난 11일 방송된 KBS2 프로그램 '살림남'에서 정태우의 가족이 케어마인 합정점에 방문했다고 밝혔다. 방송에서 정태우의 아들 하린이는 케어마인에서 기질검사와 U&I 성격진로검사 등을 진행하고 전문가와 아동초기상담을 진행했다. 또 그림검사와 문장완성검사 등을 통해 하린이의 정서상태를 파악했다.
▲사진 기반 육아 기록 플랫폼 '쑥쑥찰칵'의 누적 아이 사진과 영상 데이터가 1억 건을 돌파했다. 쑥쑥찰칵은 아이의 사진과 영상을 자동으로 정리해 주고, 이를 활용해 각종 성장 영상, 이모티콘 등을 제작해 가족에게 실시간으로 공유해 준다. 하루 평균 30만건 이상의 사진과 영상이 업로드되고 있다.
▲스마트교통 스타트업 알트에이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성능인증(EPC)을 획득했다. 알트에이는 현재 서울시 서대문구, 금천구, 양천구 등의 자치구에서 교통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2019년 행정안전부 전국 챔피언 프로젝트에 선정되는 등 미래 교통 인프라로서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입증해왔다.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는 폐점률 10% 미만 프랜차이즈 16개 브랜드를 공개했다. 홍콩반점0410, 일미리금계찜닭, 돈까스짱, 컵넛, 피자스톰, 카페게이트, 거북이동네, 걸작떡볶이치킨, 오늘도 카페일리터, 공차, 카페희다, 샐러드박스, 역전할머니매전할머니맥주1982, 본도시락, 바른초밥, 돈오락쪽갈비 등이다.
▲종합 커뮤니케이션 그룹 KPR이 '제20회 KPR 대학생 PR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상은 성균관대학교 박주영, 박순후, 옥하늘 학생 팀이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개최 20주년을 기념해 총 상금 규모를 1600만원으로 확대했고, 3년 만에 오프라인 심사와 시상식 행사를 재개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평소생활은 지난 8일 비대면으로 대학생 공식 서포터즈 '평생친구 4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선정된 10명의 평생친구는 2월부터 8월까지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콘텐츠로 마케팅 활동을 하며 평소생활의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우수 평생친구는 베스트셀러 상품이 제공된다.
▲장원교육의 환경 교육 프로그램 '레인보우가든'이 지난해 활동을 종료한 '키즈 가드너' 대상 수료식을 진행한다. 레인보우가든은 어린이집, 유치원 등 유아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환경 교육 프로그램이다. 텃밭 가드닝, 가든 아트 활동 등 매달 계절에 맞는 친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