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셰어링 플랫폼' 투루카, 1분기 매출 쑥…134% 늘었다[중기소식]
[서울=뉴시스] 투루카 올해 1분기(1~3월) 매출. (이미지=투루카 제공) 2023.04.07. [email protected]
▲카셰어링 플랫폼 투루카의 올해 1분기(1~3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4% 증가했다. 투루카는 인천공항 제휴 프로모션, 카카오모빌리티 카셰어링 협업, 투루존 확장 등 전방위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신규 고객 확보와 장기 이용 고객 증가로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강석현 투루카 공동대표는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과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는 오뚜기의 CI(기업이미지) 컬러 노란색이 담고 있는 의미인 활발함과 친근함·창의력을 불러일으키는 색을 페인트로 개발·출시했다. '오뚜기 옐로우100' 페인트는 노란 색감을 최대한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삼화페인트 친환경 제품인 '아이럭스 멀티 에그쉘'을 통해 제공된다.
▲프랩은 STO(증권형 토큰)에 특화된 2.0 버전을 출시했다. 금융당국의 STO 제도권화 발표로 프랩도 카테고리 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각 상품들에 대해 정보를 대폭 확대했다. 특히 GPT를 활용한 상품 요약 브리핑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여러 플랫폼을 통해 투자한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자산 기능도 추가했다.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마스터 딥팬 IH'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마스터 딥팬 IH는 빠른 열전도율을 가진 주물팬이다. 인덕션에 최적화 돼 있는 신제품이다. 24㎝의 넓은 바닥면과 7.2㎝의 깊이감 있는 설계로 셀프 베이스팅이 가능해 찜부터 굽기·국물·볶음요리까지 팬 하나로 맛있게 만들 수 있다. 인덕션 맞춤형 주물팬인 만큼 인덕션 사용시 발생하는 문제를 3단계 바닥 기술력을 통해 해결한 것이 특징이다. 뚜껑까지 포함해 2㎏이 넘지 않는 무게로 사용하기 편리하다.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은 지속가능한 일상을 보낼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는 강의들이 주목받고 있다고 했다. 이들은 라이프스타일, 공예, 요리·음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활동을 하고 있는 크리에이터의 노하우가 담긴 클래스를 선보이고 있다. 아로이드의 '흙 없이 식물 키우기? 식물 확대점의 주범 반수경재배부터 식테크까지', 삭의 '특별한 식물 잔잔한 감성의 이끼 공예로 집안에 가꾸는 작은 정원', 펄피의 '취향과 환경을 모두 지키는 가치 있는 취미 냅킨 아트', 하루비건의 '비건도 치즈와 크림을 즐길 수 있어요. 하루비건의 일상 비건 요리' 등이다.
▲인공지능팩토리가 주최하고 마이크로소프트(MS)가 후원하는 '챗GPT MS애저톤'이 열린다. 이번 대회는 업무효율화, 교육과 기타 서비스 분야에서 챗GPT 관련 프롬프트, 확장앱, API(응용프로그래 인터페이스)기반 서비스를 만드는 해커톤으로 진행된다. 챗GPT 기반의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하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18일까지 인공지능팩토리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장원교육의 음악 교육 브랜드 뮤직에듀벤처는 유아 음악 교재 '퍼스트 어드벤처' 한글판 B를 신규 출시했다. 퍼스트 어드벤처는 어린이들의 음악성과 창의성 향상을 도와주는 유아 피아노 교재다. 한글판 B 교재에서는 음표의 방향과 독보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다. 차례가기와 손의 자리 바꾸기 등을 통해 낮은음자리표 C에서 높은음자리표 G까지의 음이름 학습도 가능하다.
▲취향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는 고속열차 SRT를 운영하는 에스알과 승차권 부정거래 방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번개장터는 승차권 부정거래 근절을 위해 에스알과의 협력을 위해 상호 정보를 교류한다. 이들은 올바른 승차권 이용환경 조성 위한 상호 정보교류와 협력, 플랫폼 내 승차권 부정거래 상시 모니터링, 각 기관 플랫폼 활용 홍보 협력, 명절대수송기간 게시물 공동 대응 등에 나선다.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는 충청남도 청양군이 진행하는 '청양 탑클래스 온라인 멘토링'(청양 탑클래스) 사업을 지원한다. 청양 탑클래스는 청양군 내 초·중·고등학생이 교육 온라인 콘텐츠를 지원받고 대학생으로부터 학습 멘토링을 받아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아이스크림에듀는 1년 동안 청양군 내 초등학생 110여명에게 초등 인강 '아이스크림 홈런'을 무료로 지원한다.
▲AI(인공지능) 오디오 기업 가우디오랩은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가우디오랩의 홈페이지는 소리 경험과 정보 전달의 양축을 중심으로 재편됐다.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일련의 시나리오를 통해 가우디오랩의 주력 기술을 직접 듣고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 경험을 원하는 방문객은 헤드폰 또는 이어폰 착용이 권장된다.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는 SK그룹의 2차전지 분리막 생산기업 SK아이이테크놀로지와 협력해 결식우려아동 지원 체계 구축에 나섰다. 행복얼라이언스는 지난 6일 증평군청에서 SK아이이테크놀로지와 '행복두끼 프로젝트' 전달식을 가지고 증평군 결식우려아동에 도시락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증평군 관내 결식우려아동 40명이다. 1년간 총 1만560식에 해당하는 밑반찬 도시락을 제공한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기업, 지방정부, 일반 시민, 지역사회의 민관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아동의 결식 문제를 해결하는 사업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