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청렴 1번지 산청’ 반부패·청렴 결의대회 등
[산청=뉴시스]청렴결의대회 및 청렴교육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이 ‘청렴 1번지 산청’ 실현에 힘을 쏟고 있다.
산청군은 19일 군청에서 이승화 군수와 공무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청렴 결의대회를 했다.
알선·청탁행위 근절, 금품·향응수수 금지, 이권 개입 및 외압 배제,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등의 내용을 담은 청렴 결의문을 낭독하고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
청렴의식 향상을 위해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를 초빙, ‘반부패·청렴정책과 주요사례’ 교육도 받았다.
산청군은 전 직원 대상 반부패·청렴교육, 군청 내 청렴메시지 방송,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상시 감찰, 청렴 홍보물 제작 및 홍보활동 등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갱년기 한의약 건강교실
경남 산청군은 ‘갱년기 한의약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갱년기 여성을 대상으로 이뤄지는 이번 건강 교실은 우울증, 골다공증, 안면 홍조, 불면증, 어깨 결림 등 갱년기 호르몬 변화로 나타나는 증상을 치료하고 완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40대 이후 호르몬 변화로 나타나는 증상을 극복하고 대처하기 위해 한의사 한방 진료 및 상담으로 갱년기를 능동적으로 극복하기 위해 실시된다.
갱년기 여성의 증상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 한방 침, 한방 약선차 체험, 갱년기 건강 관리 운동법 및 식이요법 등으로 구 성됐다.
운영은 오는 5월 9일부터 6월 1일까지 매주 1회(화·목 중 선택) 산청군보건의료에서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