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하반기 수요 공략"…교육업계, 신규 교재·프로그램 대전

등록 2024.07.26 09:36:5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어학 교재부터 온라인 강의, 앱 출시 등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에서 관람객이 유아 영어 책을 살펴보고 있다. 해당 사진은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 2024.07.26. scchoo@newsis.com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에서 관람객이 유아 영어 책을 살펴보고 있다. 해당 사진은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 2024.07.2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교육업계가 학습자와 학부모의 수요를 적극 반영한 새로운 상품으로 하반기 공략에 한창이다. 신간 교재부터 프로그램 론칭, 학습 애플리케이션(앱) 출시 등으로 올 3, 4분기 교육시장을 겨냥한다는 전략이다.

26일 교육 업계에 따르면 영어교육 기업 윤선생은 내신 및 수능 영어를 병행 대비할 수 있는 중학 독해 교재 '윤스 리딩 포커스 A'를 이번달 선보였다. 새 교재는 중등 교과 과정에서 다루는 어휘와 문법을 학습하면서 수능형 문제로 실전 훈련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교재는 영어 콘텐츠 유튜버 '영누 스텔라T'의 해설 강의도 제공한다. 과학, 직업, 생태 전환 등 30가지의 소재를 다루고 있어 독해 실력과 배경 지식을 함께 기를 수 있다.

웅진씽크빅은 최근 유∙초등 시기 아이들을 위한 신규 전집 시리즈 '한걸음 먼저 인성 철학'을 출시했다. 인성 철학은 '엄마는 왜 동생만 좋아할까요', '하고 싶은 것만 하면 안될까요' 같은 아이들의 일상 속 고민을 소재로 이솝 우화와 탈무드를 읽으며 스스로 해결책을 찾게 한다.

인성 철학은 그림책 25권과 그림 사전, 워크북, 일력으로 구성됐다. 그림 사전과 워크북에는 주제별 속담과 사자성어 익히기, 명언 따라 쓰기 등의 활동을 담았다. 하루 1개 인성 덕목 기르기에 도전해보는 일력도 함께 제공된다.

장원교육은 화상영어, 화상중국어에 이어 입체적인 일본어 학습을 돕는 '장원 화상일본어'를 이달 출시했다. 화상일본어 프로그램은 기존 '장원 일본어' 학습지의 교육 과정에 원어민 강사의 일대일 화상수업을 더해 말하기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유아부터 성인까지 학습 가능하고, 학교 내신 및 자격증, 입시, 자기 계발 등 개인별 목적과 수준에 맞춰 1대1 수업을 진행한다. 학습지와 화상수업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두 가지 병행도 가능하다. 화상수업은 PC 또는 모바일로 진행된다. 수업 녹화 기능을 제공해 복습 시 활용할 수 있다.

메가스터디교육은 지난달 기존 오프라인 교재를 전자책 형태로 열람하거나 필기 등을 할 수 있는 신규 학습앱 '미북(meBOOK)'을 출시했다. 미북은 교재와 노트를 동시에 펼쳐 놓고 학습할 수 있는 듀얼 화면을 적용했다.

메가스터디 사이트에서 구매한 e교재는 바로 미북에서 다운받아 학습할 수 있다. 메가스터디교육은 문제풀이 직후 정답 체크 및 해설 확인 등 여러 기능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시장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교육 현장을 파고드는 전략적인 상품 출시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교육 트렌드를 발빠르게 파악해 활용도 높은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