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군, 농촌지도자 한마음대회 개최 등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서희원 기자 = ㈔한국농촌지도자 경남 함양군연합회(회장 박종갑)는 9일 고운체육관에서 ‘2024년 함양군 농촌지도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농촌지도자의 역할 모색과 자질향상을 통한 함양농업의 미래상 구현, 농촌지도자회의 활력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김윤택 함양군의회 의장, 노만호 농촌지도자 중앙연합회장, 박상문 농촌지도자 경상남도연합회장 등 각급 기관 단체장과 농촌지도자 회원 등 400여명이 참석해 농촌지도자 회원 간의 우애 증진과 함양농업 발전을 결의했다.
이날 행사에서 농업·농촌 발전과 단체 활동에 이바지한 우수 회원에게 표창장 및 감사패 전달이 진행됐다. 연합회는 특히 함양의 미래 인재 육성을 염원하며 ㈔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어 연합회 관계자들은 윷놀이, 제기차기 등 체육대회와 화합 한마당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회원 간 결속을 다지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함양군 평생학습, 하반기 평생학습관 상시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은 군민에게 폭넓은 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 하반기 평생학습관 상시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올해 하반기 개설 강좌는 상반기 운영 강좌 이외에도 시 낭송, 풍수지리학, 부동산 권리분석과 공경매, 감성스피치, 미디어아트 등 인문교양, 직업능력 교육 등 22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군은 상반기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바리스타 브루잉 1급 과정을 추가 개설하였으며, 배움에 대한 함양군민의 요구를 반영하여 감성스피치 자격, 목공예 소품만들기, 풍수지리학, 스마트폰 활용 과정 등 다양한 학습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중장년층의 일자리 창출과도 연계한 조경기능사, 네일아트기능사 자격과정과 새롭게 선보이는 미디어아트, 스마트폰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과정 등을 개설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