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구인모 군수, 다축사과 재배농가 방문 등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 구인모 군수는 지난 28일 주상면 내오리 다축사과 재배농가를 방문하여 현장을 점검하고 농가들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간담회는 권재한 농촌진흥청장, 이동혁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사과연구센터장 등이 참석하여 농가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으며, 거창군에서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미래형 사과원 조성과 사과 산업에 대한 문제점도 논의했다.
거창군은 2020년부터 2029년까지 미래형 사과원 400ha 조성을 목표로 현재까지 82.5ha 조성을 완료했다. 2023년에는 농촌진흥청 농업용 로봇 실증단지로 선정되어 로봇 4종에 대한 실증을 진행 중이다.
◇ 거창군, 약사와 함께하는 올바른 약물 교육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군은 29일 거창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의료급여 기타 질환 급여일수 1000일 이상자 및 만성질환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의약품 안전 사용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의료급여관리 지역특화사업과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다제약물관리사업 협력으로 추진됐으며, 전문가의 올바른 약물 이용 교육을 통해 의료급여수급자의 자기 건강관리 능력을 높이고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경상남도 약사회 학술연수 위원이며, 건강보험공단 다제약물관리사업 자문 약사로 활동하고 있는 방소영 약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의약품 안전 사용 교육 ▲중복 복용의 위험 ▲약의 올바른 사용방법 ▲연고의 사용법 및 주의사항 ▲약 부작용과 대처법 ▲의약품 보관과 올바른 폐기법 등 이해하기 쉬운 내용으로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또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에서는 안 먹는 약 수거사업 홍보와 함께 가정 내 폐의약품을 수거해 환경오염 방지와 약물 오·남용 예방에 최선을 다했다.
◇ 거창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레드서클 캠페인
*홍보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군은 질병관리청에서 지정한 9월 첫째 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심뇌혈관질환 예방 메시지를 전파하고 인식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을 9월 한 달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자기혈관 숫자 알기는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알고 관리해 건강한 혈관인 ‘레드서클(Red Circle)’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심뇌혈관질환에는 심근경색, 심장정지 등 심장질환, 뇌졸중 등 뇌혈관질환,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등이 포함된다.
이번 캠페인은 ‘20대부터 꾸준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관리, 우리모두 건강동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모바일 앱 활용 ‘걷GO! 풀GO! 혈관건강관리!’ 스탬프 챌린지 ▲자기혈관-숫자알기 퀴즈 ▲레드서클존 운영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교실 운영 등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