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주택 모든 정보 한눈에…'경기북부LH집' 플랫폼 오픈
[의정부=뉴시스] 경기북부LH집 모바일 메인 화면. (사진=LH 경기북부본부 제공 QR 코드 캡처) 2024.11.26 [email protected]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북부지역본부는 경기북부 LH 임대주택의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주거서비스 플랫폼 '경기북부LH집'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북부LH집'은 지도기반으로 LH 건설임대주택(232개단지, 18만24호)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그 동안 임대주택 공급 정보를 확인하려면 본인의 조건에 적합한 주택의 종류와 단지 정보를 일일이 찾아 비교하고, 공급 일정도 공고가 나기 전까지는 알 수 없어 미리 청약을 준비하기가 어려웠다.
청약을 하려고 해도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공고문 상 복잡하고 어려운 내용이 수십 페이지에 달해 청약자 입장에서는 정작 필요한 정보를 찾기 어렵고 청약 방법도 혼란스러웠다.
경기북부LH집에서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도 기반으로 단지 정보와 공급 정보 등을 제공해 내가 살 집을 지도에서 바로 찾고 한번에 신청할 수 있다.
공고 중인 단지뿐만 아니라 공고 예정 단지 정보까지 팝업창 및 지도로 찾기 쉽게 제공하며, 캘린더를 통해 청약 일정까지 확인할 수 있어 미리 청약 준비가 가능하다.
특히 세대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사이버 모델하우스 가상현실(VR)을 통해 주택 내부를 체험과, 복잡한 임대주택 제도, 신청자격 등 청약자가 가장 궁금해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제작된 다양한 동영상을 통해 핵심 내용만 반복해서 볼 수 있다.
현재 입주자 모집 중인 고향장항 A-2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은 입주자 모집 공고를 짧은 영상으로 제작·게시해 QR코드를 통해 공고 영상을 확인하고 바로 청약할 수 있다.
LH 관계자는 "찾기 어려운 임대주택 정보나 복잡한 입주 자격이나 청약 절차가 임대주택 입주에 장애가 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관련 서비스를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