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만든다…울산교육청, 내년 홍보계획 설문
12월 5일까지 의견 수렴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울산시교육청은 2025 울산교육 홍보계획을 수립하고 더욱 효과적인 홍보 방안을 마련하고자 다음 달 5일까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설문조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울산시교육청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울산시교육청은 2025 울산교육 홍보계획을 수립하고 더욱 효과적인 홍보 방안을 마련하고자 다음 달 5일까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설문조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설문조사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울산 시민 누구나 교육청, 학교 누리집 또는 정보무늬(QR코드)로 참여할 수 있다. 울산교육청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SNS)에서도 참여 가능하다.
설문 문항은 울산교육에 대한 관심도, 만족도, 주요 정보 획득 경로, 선호하는 사회관계망 매체, 원하는 제작물(콘텐츠) 등 25개 문항으로 구성돼 있다.
울산시교육청은 이번 조사로 급변하는 홍보 환경에 맞춰 교육수요자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교육 홍보를 실현하고자 한다.
울산시교육청은 지난 2020년부터 채식 급식, 생태 환경, 사이버폭력, 학교폭력 등 다양한 주제의 웹드라마를 제작해 누적 조회 수 63만회를 기록하며 울산교육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올해는 고등학교 방송부를 배경으로 학교생활 속 오해를 문자로 풀어가는 웹드라마를 제작해 유튜브에 5편을 공개했다. 웹드라마는 최근 조회 수 2만 6000회를 돌파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더욱 공감하고 소통하는 교육 홍보 제작물(콘텐츠)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