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지방자치 평가서 종합경쟁력 전국 2위 인증
[청주=뉴시스] 이범석 충북 청주시장(오른쪽)이 13일 상당구 북문로 1임시청사 직지실에서 이기헌 한국공공자치연구원장으로부터 한국지방자치경쟁력 우수기관 인증서를 받고 있다. 청주시는 이번 평가에서 종합경쟁력 전국 2위를 차지했다. (사진=청주시 제공) 2024.12.1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청주=뉴시스] 임선우 기자 = 충북 청주시는 13일 한국공공자치연구원으로부터 '2024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KLCI)' 우수기관 인증서를 받았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종합경쟁력 전국 2위, 경영자원 부문 전국 1위로 선정됐다.
지난해 종합경쟁력 14위에서 12계단 상승한 성과다.
시는 ▲충청권 광역철도 청주 도심 통과와 수도권 접근성을 높이는 교통 인프라 확충 ▲이차전지 국가첨단전략산업특화단지, 바이오의약품 소부장 특화단지, 첨단재생바이오 글로벌 혁신특구, 오송 철도 클러스터 국가산업단지 등 대규모 국책사업 유치 ▲30조원 이상의 기업 투자 유치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범석 시장은 "시정 운영에 성원을 보내준 시민과 공직자들의 헌신 덕분"이라며 "미래 100만 자족도시, 글로벌 명품도시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는 올해 옥스퍼드이코노믹스의 '글로벌 도시 지수'에서 국내 기초단체 1위,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평판 조사' 1위를 차지하고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최우수상, '기업하기 좋은 도시’ 국가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imgiza@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