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한국기술교육대,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컨퍼런스' 개최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20-01-19 12:00:00
4차 산업혁명시대, 직업훈련 교원 역량 강화
'테크에듀' 기조강연과 주제별 6개 트랙 운영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한국기술교육대 능력개발교육원 전경. (사진=한국기술교육대) 2020.01.17.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은 21일 오전10시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에서 직업훈련교·강사 및 직업계고 전문교원 등이 참여하는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컨퍼런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직업훈련교·강사 및 직업계고 전문교과 교원의 역량강화와 신기술·융합 교육과정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오전에는 원광연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이 '테크에듀(TechEdu 4.0):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과학기술교육'을 주제로, 이기권 인하대 초빙교수가 '포노사피엔스 시대의 노동시장과 직업훈련'을 주제로 각각 기조강연을 진행한다.

오후에는 4차 산업혁명 기술 분야에서 주제별 6개 트랙(Track)이 진행된다. 각 트랙에서는 미래 기술과 산업변화의 방향성을 알 수 있는 국내외 산·학·연·관 전문가들의 주제발표, 분야별 교육과정 우수 사례가 소개된다.

트랙 A에서는 '인공지능&빅데이터'를 주제로 임성규 조지아텍 교수가 '4차 산업혁명 인재양성을 위한 인공지능 교수방법'을, 정두희 한동대 교수가 '초격차를 만들기 위한 AI 혁신 전략'을 각각 발표한다.

트랙 B는 '스마트팩토리(Smart Factory), CPS, 사물인터넷'을 주제로 진행된다. 김원태 기술교육대 교수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CPS와 디지털 트윈의 미래'를, 박한구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단장이 '4차 산업혁명 시대 스마트 제조혁신 및 인재육성 방안'을 각각 소개한다.

'가상현실, 증강현실, 5G'를 주제로 열리는 트랙 C에서는 김상연 기술교육대 교수가 '가상현질 기술 발전과 미래'를, 유연길 SK텔레콤 매니저가 'SKT의 새로운 5G AR·VR 세계로의 여정'을 발표한다.

트랙 D는 '에듀테크'를 다룬다. 이진구 기술교육대 교수가 '에듀테크를 활용한 직업훈련 전략'을, 조경희 경일관광경영고 수석교사가 '4차 산업혁명 대비 직업계고 에듀테크 적용 방향'을 발표한다.

트랙 E에서는 '핀테크&블록체인'을 주제로 열리며 박용범 단국대 자율형블록체인융합연구소 소장이 '4차 산업혁명 기반 기술 블록체인'을, 박서기 IT혁신연구소장이 '글로벌 핀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트랙 F에서는 '자율주행자동차&로봇'을 주제로 유지환 카이스트 교수가 '자율주행자동차'를, 한재권 한양대 교수가 '인간·로봇의 공존시대'를 발표한다.

이성기 코리아텍 총장은 "우리대학은 세계 최초 5G 기반 스마트러닝 팩토리를 비롯한 최첨단 교육 및 실습시설을 통해 재학생과 재직자들의 평생직업능력개발을 주도하고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기관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ummingbird@newsis.com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사회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