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사회적가치 생산품 '착착착' 전용 온라인 쇼핑몰 운영
경기도 북부청사 *재판매 및 DB 금지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는 도내 사회적가치 생산품 착착착 전용 온라인 쇼핑몰 ‘www.착착착.com(www.chack3.com)’을 공식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착착착’은 착한사람·착한상품·착한소비의 의미를 담은 사회적가치 생산품의 공동 브랜드로, 그 가치와 의미를 효과적으로 전달해 착한 생산이 소비로 연결되는 착한 소비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쇼핑몰에서는 제품 경쟁력과 품질 신뢰성을 갖춘 약 70개 업체의 300여개 제품이 착한 소비자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으며, 선물세트, 착착착 공동브랜드 기획상품 등 다양하게 구성했다.
소비자는 PC와 모바일에서 손쉽게 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으며,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등을 이용한 간편한 결제가 가능하다.
도는 이번 착착착 쇼핑몰 개설을 맞아 6월 28일부터 7월 27일까지 기념 이벤트를 열어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유도할 방침이다.
먼저 간식·한식·생활·건강의 4개 꾸러미로 나눠, 각각 100명씩 총 400명을 한정해 제품을 100원에 선착순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쇼핑몰 가입회원 1000명에게 이벤트 기간 내 일정금액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1만 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2만 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3만 원 이상 결제 시 1만 원 상당의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중소벤처기업부의 ‘대한민국 동행세일’ 사업과 협업해 6월 28일부터 7월 11일까지 일정금액 이상 구매한 333명의 고객에게 모바일 쿠폰 및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된다.
도는 이번 쇼핑몰 개설과 더불어 앞으로도 도내 사회적가치 생산품 기업 및 시설에 대한 판로개척, 디자인 개선, 컨설팅, 교육 등을 지원해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류광열 경기도 경제실장은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적 가치 확산이라는 선한 영향력에 주목해 착착착 쇼핑몰 운영을 시작한다”며, “사회적기업의 경쟁력 확보와 소비가치 인식변화로 이어져 착한 소비문화 확산과 더 나아가 취약계층 일자리가 창출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특화기업지원과 기업육성팀(031-8030-3045)과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유통혁신실(031-5171-5388)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