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혁 인천시의원 후보 "청라1·2동, 메타버스 메카로!"
정종혁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의원 후보(서구 1선거구)의 메타버스 선거사무소
[인천=뉴시스] 이루비 기자 = 정종혁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의원 후보(서구 1선거구)가 '메타버스 선거사무소'를 개설했다고 25일 밝혔다.
1986년생인 정 후보는 IT에 친숙한 청년답게 2030세대와 더 원활한 소통을 위해 메타버스를 통해 공약을 홍보하고 있다. 광역의원 후보 가운데 처음이다.
메타버스 선거사무소에는 시민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게시판도 마련됐다. 메타버스에 익숙하지 않은 시민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입장 시 조작 방법도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정종혁 후보는 "더 많은 시민을 만나 이야기를 듣고 싶지만 코로나19 여파가 아직 가시지 않은 상황이라 메타버스 세상에 선거사무소를 개설하게 됐다"면서 "청년뿐 아니라 모든 시민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정 후보의 메타버스 선거사무소는 후보자의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닉네임 입력 만으로 누구나 입장할 수 있다.
아울러 정 후보는 '스마트 청라'를 이번 지방선거 슬로건으로 삼고 다양한 IT 관련 정책을 내놓았다.
인천을 위해 메타버스 개발자 운영위원회를 설립하고 일차적으로는 청라 1·2동, 거시적으로는 인천시를 콘텐츠 제작자 및 개발자의 선도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공약했다.
또 서구지역 청년들이 청년센터에서 메타버스, 게임과 연계된 전문 교육을 배울 수 있게 해 취·창업을 연계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할 계획이다.
국공립어린이집·돌봄센터·중고등학교·외국어고등학교 신설, 청라시티타워 착공 및 청라의료복합타운 유치 등 청라국제도시 기반 조성, 서울 지하철 2·7호선 청라 연장 추진 등도 제시했다.
정종혁 후보는 연세대학교 세라믹공학과 졸업 후 정종혁세무사무소 대표세무사, 한국세무사회 법제위원회 의원,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문위원 등으로 활동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