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부산소식] 부산대 평생교육원 상설 전시관 개관 등

등록 2022.06.29 15:33:2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ssociate_pic

[부산=뉴시스] 부산대 평생교육원 효원갤러리. (사진=부산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대학교 평생교육원은 NC백화점 7층에 위치한 평생교육원 내 복도에 '효원갤러리'를 조성하고, 교육과정 수강생 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다양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효원갤러리는 아름다운 도전을 함께한 수료생들의 예술·문화적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이 달부터 한지공예·민화·유화·캘리그라피·시민정원사 등 9개 과정 200점 내외의 다양한 작품을 계속해서 무료로 전시한다.

부산대 평생교육원은 지역주민을 위한 치유인문학 강좌와 경헌실버아카데미 정보화 교육, 발달장애성인 대상 꿈나래 대학 등 교육 취약계층을 위한 특화프로그램 운영과 각종 상담사와 지도사를 양성하는 전문자격과정, 음악·무용·공예·체육 분야의 다양한 자기계발과 교양과정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동서대 위탁운영 '해운대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약처장 표창 수상

동서대는 최근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2022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성과보고회에서 대학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해운대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유공센터로 선정돼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associate_pic

[부산=뉴시스] 동서대는 최근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2022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성과보고회에서 대학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해운대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유공센터로 선정돼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사진=동서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전국 243개 센터 중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 안전 및 영양 관리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어린이 급식환경 개선에 기여한 공로가 큰 10곳을 유공센터로 선정했다.

해운대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3년부터 영양사가 없는 100인 미만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위한 위생·영양관리, 식단 및 레시피 제공, 컨설팅 및 대상별 식생활 교육 등 현장 맞춤형 지원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동의대, 김혜원·안지원 학생 관광 관련 공모전 최우수상

동의대는 김혜원(국제관광경영학전공 4학년)·안지원(호텔·컨벤션경영학전공 3학년) 학생이 최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무역전시학회·한국마이스관광학회·한국이벤트컨벤션학회의 2022년 춘계 공동학술대회'의 대학생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associate_pic

[부산=뉴시스] 동의대는 김혜원·안지원 학생이 최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무역전시학회·한국마이스관광학회·한국이벤트컨벤션학회의 2022년 춘계 공동학술대회'의 대학생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동의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지역 MICE 활성화 방안 등을 주제로 열린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대학에서 35개 팀이 참가했으며, 김혜원·안지원 학생은 '수원시와 함께 비추는 지속가능한 패션 페어-Illuminate : Green Fashion'이라는 전시회 개최 아이디어를 발표해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두 학생의 아이디어는 수원시의 지역특화산업과 연계한 창의적인 내용과 실현가능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부경대 교수 7명, 제32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

부경대는 최창근(생태공학)·구평회(기술·데이터공학)·김민석(건축학)·임정민(경제학)·정철우(건축공학)·최요순(에너지자원공학)·이창준(안전공학) 등 7명의 교수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KOFST)의 제32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associate_pic

[부산=뉴시스] 부경대는 7명의 교수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KOFST)의 제32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부경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은 지난해 국내 학술지에 발표된 논문 가운데 학술단체별로 가장 우수한 논문을 한 편씩 추천받아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하는 국내 과학기술계의 권위 있는 학술상이다.

올해 부경대 교수 7명을 비롯해 이학, 공학, 농수산학, 보건, 종합 등 분야에 248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시상식은 29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과학기술연차대회에서 진행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