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소식]섬진강천문대 8일 '개기월식' 관측 행사 등
[곡성=뉴시스] 전남 곡성섬진강천문대는 '개기월식'이 예상됨에 따라 8일 공개 관측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사진=곡성섬진강천문대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개기월식은 달이 지구의 그림자에 완전히 가려지는 현상으로 8일 오후 6시 8분부터 달이 지구 그림자에 부분적으로 가려지는 부분일식이 일어난다.
이어 오후 7시 16분부터 달이 지구 그림자에 완전히 들어가며 7시 59분에는 최대월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후 10시 57분에 월식 전 과정이 종료된다. 다음 개기월식은 2025년 9월께이다.
곡성섬진강천문대는 개기월식 공개 관측 행사에 앞서 천문 강연과 달 사진 촬영, 천체 브로마이드를 증정한다.
◇곡성군, 찾아가는 노인 결핵 검진
곡성군은 21일까지 노인일자리 사업장 등을 방문해 찾아가는 무료 결핵 검진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곡성=뉴시스] 전남 곡성군은 21일까지 노인일자리 사업장 등을 방문해 찾아가는 무료 결핵 검진을 실시한다. (사진=곡성섬진강천문대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또 신속한 결과 확인을 위해 실시간 인공지능(AI) 판독방식이 운영되며 결핵이 의심될 경우 객담 수집까지 진행된다.
최종 검진 결과 결핵으로 진단되면 의료 기관과 연계한 복약 안내, 치료 중 부작용 모니터링 등 지속 관리할 방침이다.
검진 장소는 만 65세 이상 노인이 주로 생활하는 노인 요양시설과 노인일자리 사업장, 옥과 노인회지회 등이다.
◇지방세 체납액 줄이기 평가 우수기관
[곡성=뉴시스] = 전남 곡성군 곡성군청.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이번 평가에서 곡성군은 이월 체납액 징수 월별 종합 계획을 세워 단계적으로 체납액 징수를 추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효과적인 징수를 위해 체납자의 재산 현황과 소득 수준 등을 분석해 체납자별 맞춤형 징수 활동을 추진한 것도 좋은 평가를 이끌어냈다.
체납자 가상자산 압류, 체납자 재산 공매 처분 등 체납 처분 및 행정 제재도 강화해 이월체납액 징수율 57.6%를 달성했다.
전남 지역 22개 시·군 평균 징수율은 40.4%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