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자원봉사 어울림 한마당'…'우수자 표창' 등 행사
자원봉사자 800여명 참여…체육대회·노래자랑 등
[대전=뉴시스] 대전지원봉사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19일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열렸다. (사진=대전시 제공) 2024.09.1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곽상훈 기자 = 대전시 자원봉사연합회는 19일 한밭체육관에서 대전시 자원봉사자 8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제12회 자원봉사 어울림 한마당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한 조원휘 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5개 구청장 등이 참석해 다양한 분야에서 대전시의 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행사는 식전 공연에 이어 우수자원봉사자 표창, 자치구 대항 체육대회, 구별 응원전,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자원봉사자들은 그동안의 노고에 대해 서로를 격려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주최한 시 자원봉사연합회 김영태 회장은 "오늘 축제가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기쁨과 활력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 간 소통과 화합의 자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우리 시의 크고 작은 행사나 재난 발생 현장에는 항상 자원봉사자분들이 함께했다"며 "여러분들의 노고와 헌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늘 어울림 한마당이 자원봉사자분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자원봉사 어울림 한마당은 대전시 자원봉사연합회 주관으로 2013년 시작해 올해 12번째를 맞았다. 대전시 자원봉사자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봉사자들의 사기를 북돋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