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회 물류의 날 기념식 1일 개최…유공자 표창 및 훈장 수여
은탑 산업훈장에 이상근 ㈜삼영물류 대표이사
[서울=뉴시스] 홍찬선 기자 = 국토교통부는 내달 1일 오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제32회 물류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30일 국토부에 따르면 이번 기념식은 그간 물류 산업 발전에 기여한 물류인과 단체에게 한국물류대상을 수여한다.
기념식에는 백원국 국토교통부 제2차관과 맹성규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신영수 한국통합물류협회장 등 약 500여명의 물류업계 종사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우선 시상식에서는 물류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과 단체에 훈장 1점, 산업포장 2점, 대통령표창 4점, 국무총리표창 6점, 국토부 장관표창 42점 등 총 55점이 포상된다.
최고의 영예인 은탑 산업훈장은 35여년간 공동물류 시스템 도입 및 정착에 이바지해 온 이상근 ㈜삼영물류 대표이사에게 수여된다.
이상근 대표이사는 국내 공동물류시스템 도입 및 정착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 물류비 절감, 기업 경쟁력 향상과 서비스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산업포장에는 배경한 퓨마스로지스틱스㈜ 대표이사와 임영길 한국국제터미널㈜ 대표이사에게 수여된다.
대통령 표창은 육군군수사령부, SK에너지㈜, 이종철 용마로지스㈜ 대표, 심택수 충남개별화물협회 전무에게 수여된다.
백원국 국토부 2차관은 "물류산업 매출액이 183조 규모로 급성장할 수 있도록 산업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한 81만 물류인에게 감사를 드린다"면서 "정부도 물류산업의 지속 발전을 견인하기 위해 첨단 물류 인프라 확충과 함께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근로여건 개선 마련을 위해 다양한 지원과 정책적 노력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