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 남구, 사춘기 자녀 성교육 부모특강 개최 등
[대구=뉴시스] 고여정 기자 = 사춘기 자녀 성교육 부모특강 포스터. 2022.07.22 (사진 = 대구시 남구)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고여정 기자 = 대구시 남구는 남구가족센터에서 사춘기 자녀의 성을 주제로 부모특강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부모 역할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지역 내 사춘기 자녀를 둔 학부모와 청소년 성교육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다.
특강은 오는 30일에 실시되며 사춘기 자녀의 성을 주제로 미디어 음란물 노출, 성교육 대화법을 중점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대구남구가족센터는 부모-자녀 세대 공감 놀이 교육, 저염식 건강 간식 만들기, 자녀 기질 교육 등 부모역할지원사업을 운영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남구, 아동 건강 습관 형성 위한 건강증진 교육 실시
대구시 남구는 통합형 건강증진 교육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건강 증진 교육은 남구보건소에서 아동 건강 습관 형성을 위한 건강리더 양성교육 및 통합건장증진 교육을 마친 건강리더가 지역 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방문해 교육을 할 예정이다.
건강리더 양성 교육은 전공 분야 대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건강리더의 역할 및 방향을 주제로 실시됐다.
건강리더들은 8월까지 영양사 등 보건소 전문인력과 함께 지역 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30여 곳을 방문할 예정이다.
또 영양, 신체활동, 건강 구연동화, 손 씻기 교육 등 통합형 참여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