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력 듣고, 키워요" 무주군, 청소년디자인씽킹 워크숍
[무주=뉴시스] 한훈 기자 = 전북 무주군청 전경.(사진=무주군 제공). [email protected]
[무주=뉴시스] 한훈 기자 = 전북 무주군이 청소년들의 직업관과 미래 무주의 모습 등 톡톡 튀는 상상력을 듣고·만들어주기 위해 청소년들과 만남을 갖는다.
무주군은 오는 19일까지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디자인씽킹 워크숍’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에게 유익한 프로그램 마련을 위해 스스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운영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을 주기 위해 구상됐다.
군은 전날 무주중학교(전체)와 무주고등학교(1·2학년)를 시작으로 이날 무주중앙초등학교(5·6학년), 오는 19일 무주초등학교(5·6학년)를 찾아 워크숍을 운영한다.
워크숍에서는 학교별 50명 내외로 학생을 상대로 방과 후 여가 시간을 보내는 방법과 관심 있는 여가 분야를 논의하는 시간이 주어진다.
또 세계화가 진행되는 지구촌 안에서의 무주모습 연상과 각자 미래 직업관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군은 워크숍 결과를 토대로 10월 중에 청소년 역량강화 사업에 대한 세부계획을 확정한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 디자인씽킹 워크숍은 지역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혜택을 발굴·제공하는 기반이 된다는 점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