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소식] 29일 한센 피부병 무료검진 등
과천시보건소 전경.
[과천=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과천시보건소는 오는 29일 오전 9시 30분부터 정오까지 보건소 1층에서 한센 피부병 무료 검진을 한다고 27일 전했다. 이번 검진은 한국한센복지협회 이동진료반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한다.
한센병 및 아토피, 습진 등 피부질환 등에 대해 진료 및 투약을 처방하며, 진료를 희망하는 시민은 진료 당일 보건소를 방문·접수하면 된다. 선착순 200명에 대해 무료로 진료한다.
중앙동 '이야기 마당' 현장
◇ ‘이야기 마당’ 26일 중앙동에서 처음 시작
경기 과천시는 시민과 시장이 직접 만나 지역 현안과 정책 등에 관해 묻고 답하며 자유롭게 소통하는 일명 ‘이야기 마당’이 지난 26일 중앙동에서 첫 테이프를 끊었다고 27일 전했다.
래미안에코팰리스 단지 내에서 열린 이번 이야기 마당에는 1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시의 주요 현안과 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질문하고, 각종 생활 민원 등을 건의했다.
특히 시의 주요 현안 중 하나인 환경사업소 이전과 지하철 4호선 배차간격 단축과 인구 증가에 따른 교통개선, 관문천 공사, 보호수 관리 지원, 자전거 거치대 바람 주입기 수리, 단독주택지역 가로수 정비 등에 대한 논의가 오갔다.
신계용 시장은 지역 현안인 환경사업소 이전 문제와 관련해 이전 필요성과 중요성, 이전 후 공간 조성 방향 등에 대해 시민들에게 세세히 설명하고 이해를 구했다.
한편 이야기 마당은 ▲갈현동 29일 래미안슈르 상가 B동 옆 분수대 ▲별양동 30일 과천 자이 오크 가든 ▲과천동 10월 4일 과천동주민센터 마당 ▲부림동 10월5일 과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문원동 7일 문원 행복마을 등으로 이어진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