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식] 장애인체육회 설립위원회 실무회의 개최 등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20일 합천군체육회 대회의실에서 합천군 장애인체육회 설립을 위한 설립위원회 실무회의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군은 장애인 인식에 대한 변화와 더불어 장애·비장애의 구분을 넘어 누구나 체육을 향유하는 체육복지사회 실현을 목표로 장애인체육회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4월 설립계획을 수립하고 7월 설립위원회 구성을 완료해 장애인체육회 설립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실무회의는 설립 절차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설명하고 장애인체육회 규약(안), 사무국 규정(안) 검토 등 경상남도 장애인체육회로부터 지회 승인을 받기 위한 사전절차를 진행했다.
설립위원회는 오는 10월 창립총회를 열어 임원 구성과 규약 및 규정을 확정해 경상남도 장애인체육회에 지회 설립 검토를 요청할 계획이며, 올해 11월 합천군 장애인체육회 공식 출범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합천군, 경상남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20일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행사장에서 열린 ‘2023년 경상남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및 문해의 달’ 시상식에서 합천군 성인문해교육 교실 수강생 5명이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행사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선포한 ‘대한민국 문해의 달(9월)’을 기념하고 2023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시상식을 위한 행사로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기간에 맞춰 개최됐다.
합천군 대병면 장단2구교실 수강생인 박길자(74세) 어르신이 경남 도지사상을 수상했으며, 쌍책면 상포교실 조옥분(78세)·남부 초등학력인정반 김광자(70세)·대양 중학학력인정반 이경남(74세) 어르신이 경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상 중 감동글상을 수상, 쌍백면 하신교실 김석순(70세) 어르신이 희망글상을 수상했다.
또 합천군 중등학력인정반 수강생 17명이 ‘수려한 실버 중학반’이라는 팀명으로 식전 공연에 참여해 에델바이스를 합창하고, 아빠의 청춘 음악에 맞춰 접시춤을 선보여 박수갈채를 받았다.
◇한우협회 합천군지부, 한우 생산기술교육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전국한우협회 경남 합천군지부(지부장 김종배)는 지난 20일 합천축협 3층 회의실에서 한우협회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우 생산기술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교육은 한우농가의 생산성 향상과 소득증대를 위해 ‘한우 생시체중 31㎏, 6개월 체중 210㎏ 도달’ 이라는 주제로 고봉성 강사를 초빙해 다양한 사양 기술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한우를 직접 사육하는 농가를 강사로 섭외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체험하고 기술을 전수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