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민원안내 자원봉사자 추가 모집 등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오는 11일부터 2024년 1월5일까지 청사를 방문하는 시민과 내방객 편의를 위해 ‘민원안내 자원봉사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민원안내 자원봉사자는 시청을 방문하는 민원인과 청사 방문객에게 ▲민원서류 작성 및 접수 지원 ▲담당 부서 및 민원 안내 ▲노약자, 어린이, 장애인 편의 제공 ▲무인민원발급기, 복사기, 팩스기 사용 방법 안내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재 35명의 자원봉사자가 활동 중이다.
이번에 추가 모집하는 인원은 총 15명으로 진주시에 거주하는 55세 이하 여성을 대상으로 2024년 1월 5일까지 신청받는다.
◇진주시립도서관, 겨울 독서·겨울방학 문화교실 참가자 모집
진주시립도서관은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겨울방학 기간 중 어린이 독서 교육 및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운영하는‘겨울 독서교실’과‘겨울방학 문화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겨울 독서교실’은 초등 3~4학년 대상으로 어린이전문·도동어린이·남부어린이도서관에서 2024년 1월9일부터 12일까지 운영한다.
‘나, 너 그리고 우리-함께 사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맛있는 진주, 멋있는 진주-진주의 음식과 진주의 역사 체험’, ‘공예–커스텀 티셔츠 만들기’, ‘나를 소개하는 미니북 만들기’등 어린이들이 친구들과 다양한 독후 활동을 하며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독서 습관을 기르게 할 예정이다.
‘겨울방학 문화교실’은 6세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전문·비봉어린이·도동어린이·남부어린이도서관에서 운영한다.
어린이전문도서관에서는 과학실험, Fun Fun 영어동화 등 6개 강좌를, 비봉어린이도서관은 영재블록놀이, 사고력 보드게임(체스) 등 2개 강좌를 운영한다.
도동 어린이도서관은 자기강화 미술치료, 하브루타 질문독서 등 3개 강좌를, 남부어린이도서관은 창의 큐브, 책과 공예이야기 등 5개 강좌를 운영한다. 2024년 1월2일부터 1월31일까지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며 모집기간은 오는 14일까지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