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부산신보, 설 맞이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 등
[부산=뉴시스] 부산신용보증재단은 2일 부산 부산진구 양정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가는 날' 캠페인을 펼쳤다. (사진=부산신용보증재단 제공) 2024.02.0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행사는 지역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이용을 독려하고자 진행됐다.
부산신보는 매년 전통시장 환경정화 및 보증 홍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작년부터는 양정시장과 자매결연을 체결하여 장바구니 증정, 전통시장 방문 행사 등 다양한 전통시장 활성화 활동을 통해 양정시장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구입한 농산물은 부산신보 환경미화 근로자에게 명절 격려품으로 지급됐다.
◇연제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이전 개소식 개최
[부산=뉴시스] 부산 연제구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이전 개소식을 개최했다. (사진=연제구 제공) 2024.020.0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해 여성가족부 주관 공모사업에 선정돼 거제동 해맞이둥지 3층과 4층을 전면 개조해 조성한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이다. 스터디룸, 요리실, 예체능활동·문화체험공간, 교육실, 상담실, 휴게공간 등으로 구성돼 있다.
그동안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같은 공간을 사용해 왔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별도 건물로의 이전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만을 위한 공간이 확보됨에 따라 청소년들에게 더욱 알차고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