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환경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등
*홍보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오는 25일부터 4월 5일끼지 군민들의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환경보전 의식을 함양을 위해 하천환경교육센터에서 운영하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상반기에 추진될 환경교육 프로그램은 거창의 물과 하천생태계, 멸종위기종, 기후변화로 인한 농작물 재배지 이동변화, 탄소중립의 이해, 쓰레기 분리배출과 재활용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4월 8일부터 6월 28일까지 매주 월·수·금 오전 또는 오후 2시간 동안 진행되며 ▲거창의 자연환경과 생물의 다양성 ▲기후변화와 탄소중립 ▲리싸이클링과 자원순환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여 참가할 수 있다.
모집대상은 관내 초·중·고, 기관 및 단체 20명 내외이며, 참가 신청은 오는 25일부터 4월 5일까지 거창하천환경교육센터로 유선 접수 후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 거창군, 드림스타트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 개최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군은 지난 19일 거창군종합사회복지관 소회의실에서 관내 아동복지기관 실무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드림스타트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거창군 아동복지기관협의체는 지역 유관기관인 거창교육지원청 wee센터, 지역아동센터연합회, 거창군가족센터, 경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거창사무소, 거창군 아동위원회 등 총 6개 기관의 실무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회의는 2023년 드림스타트 추진성과, 2024년 추진사업 소개와 함께 기관별 주요 사업 정보를 공유하고, 지역자원 연계방안 등을 논의했다.
한편 거창군 아동복지기관협의체는 아동복지기관 간 정보를 공유하고 서비스 연계 와 조정으로 지역 내 아동복지서비스 통합 조정 역할을 수행하며 분기별로 1회 이상 실시될 예정이다.
◇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 어린이 동화구연 체험관 운영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군은 한마음도서관에서 오는 25일부터 11월까지 어린이들의 독서 흥미를 유발하고 상상력 증대에 도움을 주고자 '어린이 동화구연 체험관'을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아(5~7세)를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어린이 동화구연 체험관은 대형스크린에서 동화 속 배경을 가상현실로 구현해 어린이들이 직접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는 놀이형 독서콘텐츠이다.
2014년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첫 운영을 시작한 '어린이 동화구연 체험관'은 10년의 세월을 지나오며 명실 공히 한마음도서관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11월까지 이미 모든 접수가 완료 된 상태로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또 2023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공공도서관 실감형 창작 공간 조성’ 사업에 선정되어 첨단 IT기술인 벽면 터치 좌표 인식 기술 등을 체험관에 접목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해 더욱 입체적인 체험이 가능해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