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기 편하고 맛도 좋아졌네"…어린이 건기식 잇단 출시
어린이날 맞아 신제품 출시·개발 추진
아동 위한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 식품
[서울=뉴시스] 동아제약 어린이 장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랩 장 솔루션’ (사진=동아제약 제공) 2024.05.0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어린이 날을 맞아 제약기업들이 아동 건강과 맛까지 챙긴 건강기능식품 혹은 건강식품을 잇따라 선보였다.
5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동아제약은 최근 어린이 장 건강을 위한 신제품 '미니막스 랩 장 솔루션 베리맛, 요구르트맛'을 출시했다.
장 속 미생물 생태계와 조화롭게 공생하는 동아제약의 EPS 특허 유산균을 담은 제품이다. EPS 균주는 뛰어난 장부착능, 내산성, 내담즙성, 내췌장액성을 바탕으로 아이의 장까지 안전하게 정착해 유익균의 증식을 돕고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보장균수 50억 CFU,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함유해 화장실에 오래 앉아있는 아이, 배변이 불규칙한 아이, 육류나 인스턴트 음식 섭취가 많은 아이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설탕과 아스타팜 같이 단맛을 내는 감미료는 배제하되 부원료로 과일농축분말과 천연향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베리맛, 요구르트맛을 구현했다. 입에서 사르르 녹는 분말 제형으로 맛있게 섭취 가능하다.
조아제약도 2006년 출시 후 꾸준히 사랑받는 '잘크톤' 브랜드에서 하루 1앰플로 간편하게 섭취하는 어린이 영양음료 '잘크톤 에스'를 출시했다.
잘크톤 에스는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주는 아연과 튼튼한 뼈 성장을 위한 칼슘 등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13가지 영양 성분을 함유했다. 신경과 근육 발달을 위한 마그네슘을 추가하고, 에너지 생성과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1, 비타민B6 함유량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허받은 용기 '조아 세피지 앰플'을 적용해 섭취가 쉽도록 하면서 딸기맛으로 맛과 향에 민감한 아이도 부담 없이 먹도록 했다.
알피바이오는 오메가3 같은 기능성 성분에 엄선된 맛, 츄어블 캡슐 제조기술을 도입해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최근 밝혔다.
기존 오메가3, 비타민D, 루테인 등에서 감마리놀렌산, 철분 같은 영양성분 확대로 기능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 동물성(젤라틴) 츄어블 위주에서 전분과 카라기난을 주원료로 하는 식물성 츄어블로 확대한다.
알피바이오의 츄어블 연질캡슐 기술은 ▲다양한 맛(오렌지, 레몬, 초콜릿, 복숭아, 박하, 사과, 포도, 말랑카우, 블루베리, 딸기 등) ▲다양한 모양(일반, 물고기, 하트, 세모 등) ▲초소형 캡슐 제작이 가능하다.
제약업계 관계자는 "성장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맛있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트렌드"라며 "츄어블캡슐, 젤리스틱, 분말스틱 등 제형과 맛이 다양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