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군, 폭염 위기가구 시원한 여름나기 키트 지원 등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8일 거창군자원봉사센터에서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 등 60세대에 ‘시원한 여름나기 키트’를 제작해 지원했다.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은 2019년부터 시작해 올해 6년째 시행하고 있는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사업으로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와 18개 시군이 함께 참여하여 폭염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살피고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다.
자원봉사자 10여명이 참여해 자체 포장하여 제작한 키트는 서큘레이터, 여름이불, 해충퇴치기 등 5종 제품(10만원 상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 거창경찰서-모범운전자회, 우회전일시정지의무 협업 홍보
[거창=뉴시스] 거창경찰서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경찰서(서장 김민준)는 7월부터 거창모범운전자회와 협업하여 교차로 우회전 일시정지 의무 홍보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거창경찰서는 교차로 내 전방의 차량신호가 적색인 경우 무조건 우회전 시 일시정지 의무를 줄여 ‘전방 차량신호 적색 시 우회전 일시정지’ 가 기재된 차량부착 자석형 배너 스티커를 제작해 거창모범운전자회로 전달했다.
한편 거창모범운전자회에서는 전달받은 자석형 배너를 도로 위 운전자들에게 노출이 가장 많이 되는 택시차량에 부착하여 시인성있는 홍보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 거창소방서, 119시민수상구조대 사전 교육·훈련
[거창=뉴시스] 거창소방서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소방서(서장 이병근)는 오는 12일부터 운영하는 119시민수상구조대 운영에 앞서 수난사고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사전 교육·훈련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119시민수상구조대는 여름 휴가철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운영되며, 오는 12일부터 8월 23일까지 위천면 수승대 관광지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수난 현장 안전 수칙 교육 ▲수난 장비 사용법 숙달 ▲구명환 · 드로우백을 사용한 인명구조 ▲심폐소생술을 활용한 익수자 응급 소생 ▲낙상 등 부상자 발생 대비 응급처치 훈련을 진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