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1회 무역의 날, 대구경북 125개사 수출의 탑 수상
수출 유공자 99명 산업훈·포장…대구경북 기업 약진

무협 대구경북본부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나호용 기자 = 무역의 날(12월5일)을 맞아 포스코퓨처엠이 20억불탑의 영예를 차지하는 등 대구경북 수출기업 125개사가 수출의 탑을 수상한다.
4일 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역본부에 따르면 제61회 무역의 날을 맞아 대구·경북 소재 수출기업 125개사가 수출의 탑을, 수출 유공자 99명이 산업 훈·포장을 각각 수상한다.
대구의 경우 씨아이에스㈜(대표 김동진) 3억불,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2억불, 미래첨단소재㈜(대표 윤승환) 5000만불, ㈜한국비엔씨(대표 최완규) 3000만불, ㈜스누콘(대표 박영우) 2000만불, ㈜엠에이텍(대표 황재기) 2000만불 등 총 48개사가 수출의 탑을 수상한다.
경북은 ㈜포스코퓨처엠(대표 유병옥)이 20억불탑을 수상한다. 에스케이실트론㈜(대표 이용욱) 7억불, 아진산업㈜(대표 서중호) 4억불, (유)클라리스오델코(대표 원석준) 3억불, ㈜월덱스(대표 배종식) 1억불, 신창에프에이(대표 조기준) 1억불, 오케이에프음료㈜(대표 박정진) 7천만불, ㈜탑런토탈솔루션(대표 박영근) 5천만불 등 총 77개사가 수출의 탑을 수상한다.
또 ㈜신창에프에이 조기준 대표이사가 금탑산업훈장, ㈜탑런토탈솔루션 박영근 대표이사가 은탑산업훈장, ㈜제일기계 양순호 대표이사가 철탑산업훈장, ㈜메가젠임플란트 박광범 대표이사, ㈜더빅코리아 김장수 대표이사, 미래첨단소재㈜ 윤승환 대표이사(이상 산업포장), ㈜뉴프라임 성점화 대표이사, ㈜에스엘다이아몬드 박선규 대표이사, 우정텍스 김동우 대표이사, 비앤씨글로벌 구동현 대표이사, 성도하이텍㈜ 정법화 대표이사, ㈜금룡테크 김인식 대표이사, ㈜윈텍 최경성 대표이사(이상 대통령표창) 등 총 99명이 수출유공 정부포상을 받는다.
한편 제61회 무역의 날 대구경북 기념식은 대구시, 경북도 공동으로 오는 17일 오후 대구 인터불고호텔 컨벤션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nhy@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