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2024 스트리머 대상' 28일 개최
게임·스포츠·보이는 라디오 등 부문별 시상
[서울=뉴시스] SOOP이 28일 오후 5시 서울 상암 콜로세움에서 열리는 'NH콕뱅크와 함께하는 2024 SOOP 스트리머 대상'을 생중계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SOOP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SOOP이 28일 오후 5시 서울 상암 콜로세움에서 열리는 'NH콕뱅크와 함께하는 2024 SOOP 스트리머 대상'을 생중계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SOOP으로 사명과 서비스명을 변경하고 뉴브랜딩 이후 처음 개최되는 시상식이다. SOOP 가상현실 플랫폼 '프리블록스'에서도 동시 진행한다.
SOOP은 지난 6일부터 '2024 SOOP 대상' 홈페이지를 통해 '신인상' 수상자 20인과 방송 지표 기준 상위 0.1%로 선정되는 '올해의 수상 스트리머' 104인을 순차적으로 발표했다. '올해의 수상 스트리머' 수상자 중 게임, 스포츠, 보이는 라디오의 각 부문별로 1명씩 본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된다.
수상자 발표에 이어 세부 프로그램도 공개됐다. 본격적인 행사 시작에 앞서 오후 1시부터 현장 관객들을 위한 사전부스가 운영된다. 우정잉, 박삐삐, 지피티, 와나나 등 인기 스트리머 팬 사인회와 더불어 다양한 부스를 운영한다.
행사 1부에서는 버추얼 아이돌그룹 '이세계아이돌' 축하 공연과 함께 앞서 발표된 올해의 게임 스트리머 시상이 진행된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신인상 시상과 올해의 스포츠 스트리머, 올해의 보이는 라디오 스트리머 시상이 진행된다. 3부에서는 특별상, NH콕뱅크상과 함께 게임, 스포츠, 보이는 라디오 부문별 대상 수상자 3인과 콘텐츠 대상이 발표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