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秋아들 제보' 당직사병, 이상호 기자 포함 5000명 고소(종합)

등록 2020.12.02 01:01: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추미애 장관 아들 군 의혹 제보 당직사병, 고소

장경태 의원·이상호 기자 및 네티즌 약 5천여명

"모욕적 언사 일삼고, 실명 유추 가능하게 언급"

"경험한 사실만을 말했고, 검찰이 사실로 확인"

"사과하라고 공언했지만 사과 안해…선처 없어"

[서울=뉴시스] 조수정 기자 =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씨 '휴가 미복귀 의혹'을 제기했던 카투사 당직사병 현모씨가 지난10월12일 서울 송파구 서울동부지방검찰청에서 추 장관 등을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소, 소장을 접수하고 있다. 2020.10.12. chocrystal@newsis.com

[서울=뉴시스] 조수정 기자 =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씨 '휴가 미복귀 의혹'을 제기했던 카투사 당직사병 현모씨가 지난10월12일 서울 송파구 서울동부지방검찰청에서 추 장관 등을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소, 소장을 접수하고 있다. 2020.10.1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류인선 기자 = 추미애 아들 군 휴가 미복귀 의혹이 제기될 당시 당직사병이자 이 사건 제보자인 현모씨 측이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상호 고발뉴스 기자 및 네티즌 5000여명을 경찰에 고소했다.

현씨를 사실상 대리하는 김영수 국방권익연구소장은 1일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장 의원과 네티즌 약 5000명을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고소했다"고 밝혔다. 현씨 측은 일부 욕설 등을 한 이들에게는 모욕 혐의를 적용해 고소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소장은 이날 SNS를 통해 공개한 입장문을 통해 "현씨는 당시 본인이 경험한 사실만을 이야기했을 뿐이고, 현씨의 얘기가 사실이라는 것이 이미 동부지검 수사 결과와 각종 언론 등의 검증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조사를 통해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어 "현씨의 발언이 사실이라는 것에는 아랑곳하지 않고, 각종 언론 및 인터넷 게시판 등을 통해 현씨를 향해 '일베충, 뒷돈을 받았다', '국민의힘 당과 결합해 추미애 장관에 대한 정치적 공작을 펼치려 한다', '현씨는 군 생활을 할 당시부터 극우 일베충 세력으로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지 못했다'는 댓글이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나가 죽어라, 쓰레기, 느그 아비는 뭐하누' 등의 모욕적인 언사를 일삼았고, 실명이나 실명을 유추할 수 있는 형태로 언급하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지난 9월 검찰의 추 장관 아들 군 휴가 의혹 수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후 인터넷에는 현씨를 비방하는 글들이 다수 게시된 바 있다.

현씨 측은 "장 의원은 동부지검이 사실이라고 인정했고, 황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공개사과도 했고, 국민권익위원장이 공익신고자에 해당한다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방송에 출연해 '국민에게 혼란만 가중시킨 제보였고, 허위의 내용'이라고 했다"며 "현씨를 또다시 국민적 거짓말쟁이로 만들려고 한 것으로 국회의원 신분으로 매우 부적절한 행동"이라고 했다.

한편 이상호 고발뉴스 기자도 고소 대상에 포함됐다.

현씨 측은 "이씨는 유튜브 고발뉴스TV에서 '자기 부대 지휘관 얼굴도 모르는 '철부지'의 말 한마디에 언론은 들끓었고'라고 했다"며 "병사가 거리적으로 이격된 지역대 본부의 모든 장교의 얼굴을 알 수 없는데도 평균인에 못 미치는 양 표현해 명예를 훼손하고 모욕했다"고 주장했다.
[서울=뉴시스] 조수정 기자 =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씨 '휴가 미복귀 의혹'을 제기했던 카투사 당직사병 현모(오른쪽)씨가 지난 10월12일 오후 서울 송파구 서울동부지방검찰청에서 추 장관 등을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소, 소장을 접수하기 위해 김영수 국방권익연구소장과 함께 입구로 들어서고 있다. 2020.10.12. chocrystal@newsis.com

[서울=뉴시스] 조수정 기자 =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씨 '휴가 미복귀 의혹'을 제기했던 카투사 당직사병 현모(오른쪽)씨가 지난 10월12일 오후 서울 송파구 서울동부지방검찰청에서 추 장관 등을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소, 소장을 접수하기 위해 김영수 국방권익연구소장과 함께 입구로 들어서고 있다. 2020.10.12.  [email protected]

장 의원, 이씨 외에도 유뷰버 김모씨와 이모씨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 대상에 포함됐다.

김 소장은 아울러 "사과하면 고소하지 않는다고 했었지만, 황 의원 외에 사과한 사람이 없었다"며 "이번에는 사과하더라도 선처하지 않으려고 한다"고 했다.

앞서 황 의원은 9월1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현씨의 실명을 공개하며 "언행을 보면 도저히 단독범이라고 볼 수 없다"고 적어 논란이 된 바 있다.

이후 황 의원은 같은 달 29일 기자회견을 열어 "추 장관에 대한 검찰 수사가 무혐의 처리로 마무리됐고 국민의 알 권리 때문에 했다고 해도 마땅히 당직사병에게 피해가 갔다면 백번 사과해야 할 일"이라며 고개를 숙였다.

이에 한 시민단체가 황 의원을 경찰에 고발, 서울 영등포경찰서에서 수사가 진행됐다.

하지만 현씨 측은 "사과하면 처벌하지 않는다고 약속했고, 이를 지킨다"며 황 의원의 명예훼손 혐의에 대한 처벌불원서를 낸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