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군 가족센터, 다문화가족 183가구 실태조사 등
[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 가족센터는 지역 내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183가구를 대상으로 실태조사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실태조사는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초 데이터 확보와 안정적인 사회통합망 구축을 통한 종합적 지원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실태조사는 산청군 가족센터 직원 10명이 2인 1조로 다문화가정을 직접 방문해 이뤄졌다. 가족센터 이용자 가구와 연계 기관 활동가 255명을 대상으로 가족생활 실태, 가족 서비스 수요조사도 실시했다.
산청군 가족센터는 인지도·만족도·요구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올해 산청군가족센터 사업 운영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또 이번 조사에서 개인적인 사정으로 조사에 응하지 못한 53가구에 대해선 2차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산청군 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 사업 외에도 교육, 상담, 문화프로그램 등 지역주민들에게 맞춤형 가족통합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산청군, 도로 포트홀 전수조사
경남 산청군은 도로 포트홀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포트홀은 도로가 움푹 파이며 파손된 것을 의미한다. 교통사고 발생이나 차량의 휠, 타이어 등을 손상시킬 수 있다.
특히 겨울철 잦은 강설과 제설작업으로 봄철 포트홀 발생 빈도가 증가함에 따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조치가 요구되고 있다.
산청군은 지난달 공무원 등 관계자 29명을 투입해 지역 내 도로와 교량 등에 대한 포트홀 전수조사를 추진했다. 조사결과 발견된 113곳의 포트홀에 대해서는 긴급 보수를 마쳤다.
◇아이스올리, 산청군향토장학금 1000만원 기탁
경남 산청군 산청군향토장학회는 아이스올리가 향토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3일 밝혔다.
산청군향토장학회 이사로 재임 중인 구현철 대표는 지난 2017년부터 해마다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장학회 발전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금서면에 위치하고 있는 아이스올리는 식용얼음을 제조해 편의점과 대형마트에 컵얼음과 봉지얼음 등을 납품하는 기업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