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46돌' 농촌경제연구원 "농산물 값싸게 공급하는 방안 제시"

등록 2024.03.29 17:53:4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29일 나주 본원서 46주년 기념식 개최…유공직원 포상 등

[나주=뉴시스] 한두봉 한국농촌경구원장이 29일 나주 본원에서 열린 개원 46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농촌경제연구원 제공) 2024.03.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나주=뉴시스] 한두봉 한국농촌경구원장이 29일 나주 본원에서 열린 개원 46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농촌경제연구원 제공) 2024.03.2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나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이 오는 4월1일 개원 46주년을 앞두고 29일 전남 나주혁신도시 본원 대회의실에서 기념식을 열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고 유공직원 포상 등을 진행했다.

한두봉 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KREI는 지난 46년간 농정의 싱크탱크로서 농업정책과 제도를 수립하는 데 큰 역할을 해왔고, 농민의 마음을 품고 정부의 좋은 파트너이자 건전한 비판자로서 공헌한 부분이 크다고 본다"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한 원장은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농산물 가격 불안정과 급등으로 국가 경제 운영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연구원이 빅데이터에 기반한 농산물 생산·유통시스템의 고도화를 통해 국민에게 우수한 농산물을 값싸게 공급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농촌인구 소멸과 고령화를 해결해 후손들에게 튼튼한 농업, 활기차고 잘사는 농촌을 물려 줄 수 있도록 구성원 모두가 지혜를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나주=뉴시스] 오는 4월 1일 개원 46주년을 맞는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직원들이 29일 나주 본원에서 기념식을 하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촌경제연구원 제공) 2024.03.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나주=뉴시스] 오는 4월 1일 개원 46주년을 맞는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직원들이 29일 나주 본원에서 기념식을 하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촌경제연구원 제공) 2024.03.2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날 유공자 포상 순서에선 특별공로상과 감사패 수여, 우수과제에 대한 포상으로 나눠 이뤄졌다.

특별공로상은 류남렬 연구원 책임관리원이 수상했으며, 감사패는 현지 통신원으로 활동하는 김윤정씨와 농협경제지주의 조정근 채소사업팀장이 받았다.

우수과제 포상은 최우수 연구과제 1건과 우수과제 4건에 대해 이뤄졌다.

최우수 과제상에는 박미성 연구위원 등이 수행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식품시장 변화에 대응한 농식품 안전관리 대응 과제'가 선정됐다.

우수과제상은 황윤재 선임연구위원 등이 수행한 '농식품산업 신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펫푸드 산업 육성 과제'와 김상현 연구위원 등이 수행한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FTA 원산지규정 활용 방안', 엄진영 연구위원 등이 수행한 '포용 사회를 위한 농업부문 일자리 확장과 안정화 방안', 김미복 선임연구위원 등이 수행한 '농식품 재정 세입 구조 개선 연구' 건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