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창조경제혁신센터, '사회적경제창업가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등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길성)는 사회적경제창업가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현재 정부의 국정과제 중 하나인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학 내 전문교육과정을 확대 설치하고, 사회적 경제기업 취·창업 지원을 강화하는 등 사회적경제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특화된 교육프로그램 운영이 더욱 요구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사회적경제창업가 양성과정은 세종혁신센터가 주관하고 사회적기업인 ㈜포세듀가 운영을 맡아 5주간 7회에 걸쳐 창업과정에 몰입할 수 있는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 ▲소셜벤처 사례분석 ▲사회적기업들의 소셜미션 수립 ▲사업계획서 작성 멘토링 등으로 이뤄져 있다.
현직 창업가와 전문 코치진이 1대 1 개별 멘토링도 진행되며, 교육 이후에는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 등 지원사업과 연계한 실제 창업을 목표로 수강생들을 지속적으로 관리·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은 11월 7일까지 온라인으로 하면 되며, 교육은 11월 9일부터 12월 7일까지 세종시 조치원에 위치한 세종SB플라자 3층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사회혁신 창업을 통해 창업을 희망하거나 사회적경제인증기업을 희망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최종선발예정 인원은 30명이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044-999-1026)나 ㈜포세듀 (042-633-8555)로 문의하면 된다.
◇세종시 조치원읍 한마음 걷기대회 및 주민자치 발표회
세종시 조치원읍은 오는 27일 신봉초등학교 일원에서 제24회 조치원읍 한마음 걷기대회 및 주민자치발표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조치원읍이 주최하고 조치원읍체육회 및 조치원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개회식 후 신봉초등학교 일원 걷기와 씨름대회, 주민자치발표회, 노래자랑 등이 열린다.
걷기 코스는 신봉초등학교를 출발해 서북부개발지역, 봉산리 농산물유통센터, 문예회관길, 교육연구원을 돌아 출발지로 돌아오는 왕복 3.5㎞ 구간으로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걷기 코스 중간에는 읍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마련되며, 참가 읍민들에게는 경품권이 주어진다.
걷기대회를 마친 후에는 우리동네씨름대회를 시작으로, 주민자치 발표회와 노래자랑이 열려 참가 읍민들의 흥을 돋운다.
특히 조치원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이 참여해 주민 주도로 공연을 펼치는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에서는 8개의 주민자치프로그램을 공연무대에 올려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참가 프로그램은 밸리댄스, 라인댄스, 초등방송댄스, 한국무용, 통기타, 난타 등이며, 행사장에서는 보태니컬 아트 및 꽃꽂이 등 다양한 전시 체험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