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 '둠벙' 사업, 문체부 생태녹색관광 공모 선정
'생태와 전통의 공간 둠벙'…국비 3억 원 확보
전통농업문화자산 '둠벙' 테마로 호기심 자극
[고성=뉴시스] 경남 고성군 전통 농업문화자산 '둠벙'.(사진=경남도 제공)2022.12.08. [email protected]
문체부는 응모한 전국 11개소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발표심사를 거쳐 경남 고성군과 경기 연천군 제출 사업을 선정했으며, 각각 국비 3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생태녹색관광 공모사업은 문체부가 주관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전문 컨설팅과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 고유 생태자원을 활용한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개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경남 고성군은 사라져가는 전통 농업문화자산 '둠벙'이라는 새로운 주제의 관광자원과 주변 고성독수리생태체험센터, 고성생태관광센터, 마동호 습지, 공룡발자국 화석, 대가 연꽃테마공원 등 다양한 생태자원을 연계하여 관광객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계획이다.
[고성=뉴시스] 경남 고성군 전통 농업문화자산 '둠벙' 체험 정원.(사진=경남도 제공)2022.12.08. [email protected]
경남도 관광개발추진단 관계자는 "민선 8기 경남도정은 관광산업 육성을 중점과제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관광 브랜드와 콘텐츠 개발 및 지역의 특색있는 관광개발 사업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