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보건소, 겨울철 식중독 예방 캠페인 개최
[사천=뉴시스] 차용현 기자 = 경남 사천시보건소는 지난 9일 삼천포종합시장 일원에서 겨울철 유행하는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예방 및 관리를 위해 ‘식중독 예방 및 관리 홍보 합동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사)한국외식업중앙회경남지회 사천시지부, 사천시어린이급식지원센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공동으로 진행했다.
보건소는 현수막, 피켓, 어깨띠 등을 이용해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행동요령 및 예방법을 알리고, 홍보자료,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그리고, 집단생활을 하는 어린이급식소에도 식중독 예방 포스터 배부했다.
주요 홍보내용은 ▲충분히 익힌 음식 먹기 ▲끓인 물 마시기 ▲손 씻기 생활화 ▲완전히 익혀 먹고 안전한 음식 섭취하기 ▲소독 및 세척 철저히 하기 ▲구토 등 증상이 있는 조리종사자는 업무 배제 등이다.
특히 보건소는 지하수를 사용하는 식품위생업소에 오염예방을 위한 정기적인 수질검사 안내를 통해 식품안전관리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현수막, 시홈페이지, 재난홍보전광판, 서경방송 ID광고, 사천N 홍보, 읍·면·동 전광판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도 적극적으로 진행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식중독 예방에 대한 올바른 대처 요령을 알리고 나아가 식품위생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한 것”이라며 “안전한 먹거리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