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소식] 충주시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등
[충주=뉴시스] 이도근 기자 = 충북 충주시 치매안심센터는 만 60세 이상 노인들을 위한 치매예방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센터는 다음달 7일부터 주 1회, 총 8회에 걸쳐 ▲치매 진단을 받지 않은 만 60세 이상 노인 대상 하는 '치매예방교실' ▲인지저하자, 75세이상 독거노인 등 치매고위험군 노인 대상 '인지강화교실' 등 2개반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치매예방체조, 원예, 음악, 만들기, 태블릿 PC를 활용한 인지훈련프로그램 웹코트(Web-cot)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24일까지 치매선별검사 후 센터에 등록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치매안심센터(043-850-1784)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시, 저탄소 실천 생활원예 텃밭 교실
충북 충주시농업기술센터는 저탄소 생활실천 생활원예교육의 일환으로 친환경 베란다 텃밭 교실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교실은 다음달 30일부터 오는 4월 20일까지 매주 목요일 주 1회씩 총 4회, 대면·비대면 교육을 병행해 진행된다. 상자 텃밭 실습(상추, 토마토 등 엽채류), 집에서 만들 수 있는 비료제조 및 사용법, 베란다 병해충 방제법 등으로 구성된다.
희망 교육생은 오는 10일부터 3월 20일까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 내용은 센터 원예특작팀(043-850-3576)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시 '닐리리만보 걷기동아리' 운영
충북 충주시는 '닐리리 만보 걷기동아리' 신규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닐리리 만보 걷기동아리는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을 통해 다양한 챌린지를 진행하는 것으로, 지난해 32개 챌린지에 2만3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했다.
시는 워크온 걷기설천 통계를 통해 매달 우수동아리 1개팀과 연말 3개팀을 선정,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가입 희망 시민은 5~20인의 동아리 워크온 앱의 '닐리리 만보 걷기동아리 커뮤니티'에 등록한 뒤 시보건소 담당자([email protected])에게 접수하면 가입승인을 받아 활동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043-850-3524)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