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의 명소⑨]부산경남경마공원…126만㎡규모 지역대표 가족공원
일요일 오픈 '말죽거리마켓'…어린이엔 추억, 어른에겐 볼거리
어린이 승마체험, 점핑 놀이기구 '바운싱돔', 미니축구장 인기
경주마 체험 이색 코스 '렛츠런 투어' 50분 소요 요금 2000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말죽거리마켓 *재판매 및 DB 금지
본격적인 봄나들이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가족공원으로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을 소개한다.
뉴시스는 새해를 맞아 '경남의 명소'를 찾아 10회에 걸쳐 매주 금요일에 소개한다.
이번이 그 아홉번째 이야기다.
[김해=뉴시스] 김기진 기자 = 부산 강서구와 경남 김해시 경계에 소재한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부산경남경마공원)은 공기업 한국마사회가 운영하는 시설로 쾌적한 공원과 경마라는 이색 스포츠까지 즐길 수 있다.
축구장 174개 면적인 약126만㎡(38만 평) 규모의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3월부터 매주 다양한 행사와 즐길거리로 채워진다.
일요일마다 문을 여는 '말죽거리마켓'은 놀이체험존과 플리마켓존, 먹거리존을 운영한다.
에어바운스, 미니기차, 미니바이킹 등 '놀이존'과 물고기 잡기, 달고나 만들기 등 '체험존'이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주고 있다.
'플리마켓'은 악세서리부터 주방용품까지 다양한 품목들로 자녀를 동반한 어른들에게도 볼거리를 제공한다. '먹거리존'은 다양한 간식 푸드트럭을 준비해 길거리 음식을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맛볼 수 있게 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슬레드힐 *재판매 및 DB 금지
90m 길이 대형 썰매장 '슬레드힐'은 단돈 2000원의 요금으로 어른과 아이할 것 없이 온가족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한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이틀간만 운영하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어린이 승마체험을 위한 '포니승마장'은 도심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승마를 체험하고 추억을 사진으로도 남길 수 있다. 이 밖에 점핑 놀이기구인 '바운싱돔'과 어린이 놀이터, 미니축구장도 어린 자녀와 시간을 보내기 좋은 시설이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렛츠런투어 *재판매 및 DB 금지
투어버스를 타고 가이드의 설명을 들으며 동물병원과 말 수영장, 승용마사 등 경마공원 곳곳을 돌며 말이 살고 있는 마사에서 말을 가까이 보는 것은 물론 경주마들이 진료받는 모습, 수영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1회당 약 50분 정도 소요되는 투어는 매주 토·일요일 하루 4회, 오전 11시부터 오후4시까지 운영한다. 회차별 최대 20명 선착순으로 이용가능하며 요금은 2000원이다.
복합놀이공간 '루키존'은 경주마들의 박진감 넘치는 경주를 초보들도 손쉽게 관람할 수 있는 시설이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드라이브스루 베팅존 *재판매 및 DB 금지
한편, 개인 차량에서 개별적으로 편하게 이용하고 싶은 고객을 위한 '드라이브스루 베팅존'이 3월과 4월 두 달간 운행을 재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