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소식] 시, 민선8기 공약 '상패근린공원 조성사업' 추진 등
동두천시청 *재판매 및 DB 금지
사업대상지는 동두천시 상패동 산 16번지 일원이며, 녹색복지가 열악한 지역에 근린공원 조성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을 향유할 수 있도록 조성할 예정이다.
박형덕 시장은 지난 15일 사업대상지를 방문해 관계자들에게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시민이 필요로 하는 공원시설 및 녹지환경이 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상패근린공원은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로 공원 일몰제에 의해 실효 위기에 있었던 공원이었으나, 시민에게 더 나은 정주환경 제공을 위해 조성계획 수립 및 토지매입을 완료해 실효되지 않고 시민을 위한 근린공원으로 제공될 계획이다.
상패근린공원 실시설계용역은 오는 11월 완료 예정이며, 2024년까지 묘지 이전 및 기반조성 공사를 추진하고 2025년까지 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동두천시, '해피맘 출산준비교실' 참여자 모집
동두천시 보건소는 오는 4월 5일부터 매주 수요일 총 4주에 걸쳐 행복한 임신·건강한 출산을 위한 해피맘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
해피맘 출산준비교실은 출산전문 교육 강사가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안전한 출산, 신생아 돌봄, 모유수유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강좌이다.
해당 교육은 동두천시 보건소 등록 20주 이상 임산부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23일부터 27일까지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동두천시 보건소 모자보건실(031-860-3397~8)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