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교훈 강서구청장 "대대적인 조직개편으로 효율성 높일 것"
강서구, 간부공무원 대상 역량강화 교육
[서울=뉴시스]강서구 간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2024.07.12. (사진=강서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진교훈 강서구청장이 12일 간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에서 구정 현안을 공유하고 민선 8기 핵심 목표 달성을 위한 단합을 강조했다.
구는 4·5급 이상 간부공무원 76명을 대상으로 11일~12일 이틀에 걸쳐 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
교육은 ▲현장 탐방(LG 이노베이션 갤러리, 서울식물원 식물문화센터) ▲관리자의 소통 리더십 특강 ▲구청장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간부 공무원들은 LG 사이언스파크 내에 위치한 LG 이노베이션 갤러리에서 첨단 디지털 기술을 체험하고 서울식물원 온실을 관람했다.
'리더의 말습관' 저자인 이인우 리더십인사이트 대표가 강사로 나서 소통 리더십에 관한 특강을 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구정 업무를 수행하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키워드는 '안정', '준비', '성과'로 요약할 수 있다"며 "최근에 단행한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통해 새로운 행정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조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안정적인 시스템 속에서 개개인의 뛰어난 역량이 빛을 발해 다양한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간부와 직원 모두가 조화를 이뤄 행정 역량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