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자원 넘치는 파주시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참가
[파주=뉴시스] 파주시청사.(사진=파주시 제공) [email protected]
시는 박람회에서 대표 관광자원과 특산품을 홍보할 계획이다.
국내외 120여 개의 지자체와 기업 등이 참여하는 대한민국 국제 여행박람회에서는 500여 개의 홍보관이 운영된다.
시는 ▲비무장지대 내 제3땅굴과 도라전망대를 체험할 수 있는 '디엠제트(DMZ)평화관광' ▲카누와 카약 등 수상 여가활동과 출렁다리를 즐길 수 있는 '마장호수' ▲홍대입구역에서 출발해 파주의 주요 관광지를 편리하게 둘러볼 수 있는 '파주시티투어' ▲반짝이는 임진강을 감상하며 민간인통제구역으로 건너가는 '임진각평화곤돌라' ▲2024 파주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지역 상생과 풍성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민간 업체들과 협업하기로 했다.
참여업체 공고를 통해 선정된 민간 업체는 미나누기, 애플러스, 머쉬드림, 평화마을양조장, 오가닉리프, 동환프레시 푸드 등이며 이들 업체는 개성인삼, 장단콩, 사과, 임진강 쌀 등 파주농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전시 및 판매할 계획이다.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파랑이 캐릭터와 함께 사진 찍기, 에어볼 뽑기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된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관광박람회를 통해 파주의 지역특산품과 자원이 널리 알려지고 관광산업이 활성화돼 지역경제가 살아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