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서부농협, 고급 산나물 생산교육 등
[진주=뉴시스]진주서부농협, 고급산나물 생산교육.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서부농협(조합장 류재수)은 23~24일 이틀간 총 260명의 조합원을 대상으로 전문교육 강사를 초빙해 유휴 농지와 산지를 활용한 고급 산나물 생산교육을 실시했다.
진주서부농협은 올해 1월에는 예초기 사용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2월에는 도시농업 텃밭 가꾸기 교육, 4월에는 하우스 산딸기 재배 기술 교육을 김해와 양산에 있는 농장에서 현장교육을 실시했으며, 5월에는 노지고추 다수확 재배 기술교육, 6월에는 병해충 종합관리 및 농약의 이해와 사용 방법 교육을 했다.
특히 이번 실시한 유휴 농지와 산지를 활용한 고급 산나물 생산교육은 최근 물리적인 생산조건이 열악하거나 농산물가격 조건이 불리한 유휴농지가 지속적으로 늘어나 농업수익성의 하락으로 이어지는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결하고 농가소득의 증대에 도움이 되기 위해 고급 산나물, 음나무, 두릅, 곰취, 눈개승마 등 파종 및 임간재배와 노지재배 방법을 다양한 재배 사례를 통해 교육이 이뤄졌다.
한편 진주서부농협은 오는 8월에는 농기계 관리와 사용방법 교육 및 영농회별 농기계 순회수리도 실시할 예정이다.
◇진주시복지재단, 지역 기업·기관의 기부행렬 이어져
진주시복지재단은 25일 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지역사회 기업·기관들이 전해온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BNK경남은행(서부영업본부장 임재문)에서 쿨매트 600개(환가액 1800만원 상당), ㈜펜타코리아(대표 조원찬)에서 성금 6000만원, ㈜바로드림(대표 박성찬)에서 생닭 2500마리(환가액 740만원 상당), ㈜박사님 자연먹거리(대표 이도용)에서 보양죽 240세트(환가액 830만원 상당)를 진주시복지재단에 기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