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부산소식]연제구,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등

등록 2024.07.30 15:11:3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부산=뉴시스] 부산 연제구는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공약의 차질 없는 진행과 이행률을 높이기 위한 전반적인 점검에 나섰다. (사진=연제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부산 연제구는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공약의 차질 없는 진행과 이행률을 높이기 위한 전반적인 점검에 나섰다. (사진=연제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부산 연제구는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공약의 차질 없는 진행과 이행률을 높이기 위한 전반적인 점검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에는 주석수 연제구청장을 비롯해 부구청장, 실·국장 및 부서장이 참석했다. 공약 추진상 어려움이 있거나 계획 변경이 불가피한 사업 위주로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 방안 등을 논의했다.
 
민선8기 공약은 6대 분야 31개 공약 55개 단위 사업으로, 이 가운데 이행 후 계속 추진 사업을 포함하여 24개 사업을 완료했으며 현재 31개 사업을 추진 중이다.

구는 ▲예방중심의 재난안전시스템 강화 ▲소상공인 맞춤형 지원강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 개선 ▲생활체육시설 확충 ▲노인일자리사업 확대 등 구민 안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요 공약을 완료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연제구 건강관리센터 개관을 비롯해 ▲연산3동 및 연산8동 도시재생사업 추진 ▲연일시장 공영주차장 건립 등 공영주차장 확충 사업도 완료될 예정이다.

◇동래구, 관광하기 좋은 부산 홍보 캠페인 실시

[부산=뉴시스] 부산 동래구는 명륜1번가 일원에서 국민운동단체원, 명륜1번가 번영회 회원 등 145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광하기 좋은 부산' 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 (사진=동래구 제공) 2024.07.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부산 동래구는 명륜1번가 일원에서 국민운동단체원, 명륜1번가 번영회 회원 등 145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광하기 좋은 부산' 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 (사진=동래구 제공) 2024.07.3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 동래구는 명륜1번가 일원에서 국민운동단체원, 명륜1번가 번영회 회원 등 145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광하기 좋은 부산’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바가지요금 없고 정이 넘치는 부산, 다시 오고 싶은 부산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자유총연맹 동래구지회, 동래구 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 동래구협의회 등 3개 국민운동단체와 명륜1번가 번영회가 참여해 부채 2300개를 배부하며 관광하기 좋고 깨끗하고 친절한 동래 홍보활동을 펼쳤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