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축제 성장 축' 원주시, 만두판매 창업 대상자 모집
원주만두축제 부스, 라이브커머스 방송 등 지원
[원주=뉴시스] 이덕화 기자 = 7일 2024 원주만두축제 성공 개최를 위한 '만두원정대' 발대식이 열린 가운데 원강수 원주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시민, 자생단체 등 103명으로 구성된 '만두원정대'는 10월 25~27일 3일간 중앙동 전통시장과 문화의 거리, 지하상가 일원에서 열리는 원주만두축제 홍보와 만두 맛집 발굴 등을 수행한다. (사진=원주시 제공) [email protected]
대상은 지난해 만두축제 이후 원주시에서 만두 판매를 목적으로 창업 했거나 준비 중인 예비 창업자다.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올해 원주만주축제 기간 중 사업계획 발표, 만두판매 등 창업 쇼케이스를 운영할 수 있는 부스를 지원한다.
또, 원주시에서 추진하는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방송, 맞춤형 컨설팅 등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가점 부여·우대 선정 등 혜택을 제공한다. 내년 만두축제 부스 모집 시 참여 우선권도 부여한다.
신청은 구비서류를 작성해 전자우편 또는 경제진흥과를 방문하면 된다. 내달 초 5인을 최종 선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 홈페이지 공고란을 확인하거나 경제진흥과 시장활성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4 원주만두축제'는 10월 25~27일 3일간 중앙동 전통시장과 문화의 거리, 지하상가 일대에서 열린다.
원강수 시장은 "원주만두축제가 단발성이 아닌 지속가능한 경제 발전으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성장 축 구축이 필요하다"며 "만두축제를 계기로 창업하는 업체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