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소식]군, 복지부 기초연금 사업평가서 '우수기관' 등
보건복지부(복지부)는 기초연금 사업에 기여한 지방자치단체의 사기를 높이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우수기관을 선정해 표창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기초연금 신청률, 수급률, 예산 집행 실적, 수급 희망 이력 관리 등 다양한 항목에서 이뤄졌다.
양평군은 65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기초연금 신청 홍보 활동과 수급 희망 이력 관리 신청 제도를 통해 지속적인 관리 체계를 구축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양평군, 연말연시 성탄트리·거리조명 점등식
양평군은 최근 군 청사 입구에서 연말연시 성탄트리·거리조명 점등식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군청 앞 회전교차로와 양평 장로교회 앞 삼거리 회전교차로에 성탄트리를 설치하고 군 청사에서 양평역까지 거리조명을 밝혔다.
점등식은 양평팝스오케스트라의 크리스마스 캐롤과 감성을 북돋아주는 축하 공연으로 군민의 참여를 이끌며 점등식의 시작을 알렸다.
올해 성탄트리는 양평군청 청사 앞 회전 교차로와 양평장로교회 앞 회전 교차로에 설치됐다. 트리와 조명은 내년 1월 말까지 밝힐 예정이다.
◇양평군,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제한 내년 3월까지 시행
양평군은 내년 3월31일까지 제6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에 따라 배출가스 5등급 차량에 대한 운행제한 단속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제한 단속대상은 전국 배출가스 5등급 저공해 미조치 차량이다. 위반차량에 대해 1일 최대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단속제외 대상 차량은 저감장치 부착차량, 장애인, 국가유공자 및 보훈대상자 차량이다.
저공해조치 신청은 자동차 배출가스 통합누리집이나, 한국자동차환경협회, 양평군청 기후환경과 방문을 통해 할 수 있다. 차량 배출가스 등급은 등급제콜센터로 전화 확인이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