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식]시, 수소연료전지차 구입 500만원 추가 지원 등
[보령=뉴시스] 보령시청 청사 전경.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약 65억원을 투입, 승용차 50대, 수소버스 14대를 지원하고 그중 승용차 20%(10대)는 취약계층, 다자녀, 생애 최초 차량 구매자, 미세먼지 개선효과가 높은 차량 구매자 등에 우선 배정된다. 시는 지난 2020년부터 수소연료전지차 보급사업을 해오고 있다.
내년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3개월 이전부터 연속해 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개인 및 관내 사업장을 둔 법인 및 공기업으로 수소연료전지차를 구매해 신규 등록하는 경우다. 자세한 내용은 시 누리집(www.brcn.go.kr) 공고·고시란을 참고하거나 시청 에너지과 수소에너지팀(041-930-6731) 등에 문의 하면 된다.
◇보령시 연탄쿠폰 16일까지 추가신청 받아
충남 보령시는 겨울철 난방비 부담을 겪는 취약계층과 에너지 소외계층 에너지 복지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연탄쿠폰 지원사업 추가 접수를 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연탄보일러를 사용하는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소외계층 가구이다. 소외계층은 만 65세 이상 독거노인, 장애인복지법에서 규정하는 장애인, 중위소득의 52% 이하인 한부모가구, 소년소녀가정 등이다.
거주지 위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이 가능하고 예산 소진 등 상황에 따라 우선순위(1순위 수급권자, 2순위 차상위 계층, 3순위 소외계층 순)로 대상자가 선정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