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는 내 목소리로"…롯데이노베이트, AI 음성 합성 기능 공개
롯데이노베이트, AI 음성 기능 고도화
AI 통한 업무 효율성 개선 기대

롯데이노베이트가 AI 플랫폼 '아이멤버'의 음성 인식 기능을 강화했다고 27일 밝혔다.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정예빈 수습 기자 = 롯데이노베이트가 새로운 AI 합성 기능인 '나만의 AI 음성을' 27일 공개했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새로운 AI 합성 기능을 선보이며 AI 플랫폼 '아이멤버'의 음성 인식 기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AI 음성 기능 고도화로 회의록 자동 생성 속도가 기존보다 2배 향상됐다. 롯데이노베이트 관계자는 "정확도가 높아지며 인식 가능한 화자의 수도 늘었다"며 "음성 북마크 기능도 탑재돼 사용자가 특정 부분을 찾기 쉬워졌다"고 전했다.
이날 롯데이노베이트는 AI 합성 기능인 '나만의 AI 음성'도 공개했다. 이는 사용자가 5초가량의 음성 샘플을 제공하면 AI가 사용자의 억양, 발음 등을 분석해 자연스럽고 깨끗한 합성음을 제공하는 기능으로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일본어도 지원하며 비즈니스별 상황에 맞게 14개의 화자와 20개의 음성 세트를 지원한다.
한편 롯데이노베이트는 회의록 자동 생성에 사용된 음성 데이터를 삭제하는 등 자체 개발한 보안 알고리즘을 적용해 민감한 정보가 담겨 있는 음성 데이터에 대한 보안 측면도 고려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5757@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