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조희연 "유치원 입학지원금 도입"…학령기별 '3심 공약' 발표

등록 2022.05.25 14:26:1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유치원 "입학준비금 지원…언어발달 조기진단"

초등 "금융·경제교육…1운동 1악기 학습"

중등 "기초학력 점검…국제공동수업 강화"

고등 "진로·진학 상담 지원…창업·예체능까지"

[서울=뉴시스]조희연 서울시교육감 후보가 지난 19일 노원구 롯데백화점 앞에서 출정식을 열고 지지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조희연 후보 선거캠프 제공). 2022.05.2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조희연 서울시교육감 후보가 지난 19일 노원구 롯데백화점 앞에서 출정식을 열고 지지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조희연 후보 선거캠프 제공). 2022.05.2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경록 기자 = 3선에 도전하는 조희연 후보가 '유치원 입학지원금'을 포함해 유·초·중·고 학령기별 맞춤형 공약을 제시했다.

조 후보는 25일 오후 1시30분 서울 종로구 서울시교육청에서 열린 출입기자단 초청 기자회견에서 "모든 아이가 성인으로 자랄 때까지 생애주기에 따라 확실하게 책임지겠다"며 자신의 초심·중심·진심을 담은 '3심(心) 공약'을 발표했다.

우선 유치원 입학준비금을 도입해 유아 교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기로 했다. 그는 지난해 2월 중·고교 신입생부터 시작해 올해는 초등학교 신입생까지 입학준비금을 지원하고 있다.

만 3세 언어발달도 조기진단해 자녀의 발달단계에 대한 학부모의 걱정을 덜기로 했다. 학습 속도가 느린 난독·경계선 지능 학생에 대한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도 강화한다.

초등학생 시기에는 '균형적 성장'을 목표로 설정했다. 조 후보는 "초등학교 때부터 스스로 자신의 삶을 결정하는 체험"을 제공하겠다고 하면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금융·경제 교육'과 '1운동 1악기 학습'을 지원하겠다고 공약했다.

중학교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경험과 안전한 학교생활을 약속했다. 조 후보는 자유학년제 기간을 활용한 기초학력 점검과 더불어, 코로나19를 거치며 마련된 원격수업 플랫폼을 통한 실시간 국제공동 수업을 확대·내실화하겠다고 했다.

교육과정 내 인터넷 활용에 따른 온라인 그루밍 범죄 위험은 예방교육을 확대해 그 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약속했다.

사회에 나갈 준비를 앞둔 고등학생들에게는 실효성 있는 진로·진학 상담을 공약했다.

조 후보는 "대입과 진로에 고민 많은 학생들을 위해 365일 언제나 1대1 맞춤형 학습·진학·진로 상담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창업을 희망하는 고등학생에겐 IT 스타트업과 연계한 인재 양성 과정을 신설해 제공하고, 예체능 중점학교를 추가 선정해 관련 분야 학생들의 진로·진학 준비도 돕겠다고 했다.

학부모들에게는 등·하교 안심문자 자동발송 시스템 구축을 공약했다. 자녀와의 갈등 회복을 위한 '금쪽이 상담'도 공약했다.

아울러 교내 행정 업무를 디지털화해 단순 반복 작업 부담을 줄이고, 연수비 및 연구실 설치 지원을 통해 교사들의 연구활동도 적극 보장하겠다고 밝혔다.

조 후보는 "교육은 안중에도 없고 오로지 권력 욕심으로 교육감이 되겠다고 나선 정치인들에게 우리 아이들을 맡길 수 없다"며 "조희연은 학생들에게 무한한 책임을 지겠다. 공교육이 더 큰 책임으로 학생들 성장의 빈틈을 메우고 학부모 부담도 대폭 감소시키겠다"고 목소리 높였다.

이어 "사전투표가 이틀 후에 있다"며 "서울 교육을 위해,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가장 먼저 조희연을 뽑아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