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연제구, 노인교구지도사 양성과정 진행 등
[부산=뉴시스] 부산 연제구는 노인생활과학연구소에서 주민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노인교구지도사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사진=연제구 제공) 2024.05.2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노인교구지도사는 노인 인지훈련 등에 사용되는 노인교구를 활용하는 전문가이다. 노인의 인지기능 개선, 의사소통, 마음 다스리기, 여가 및 놀이 등을 통한 신체기능 향상 등을 지원한다.
부산시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시비 2000만 원을 확보해 추진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노인생활과학연구소와 연계해 운영된다. 65세 미만의 중장년 구민 22명이 참여하며 노인교구 활용 이론·실습 등 총 10회(40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 수료 후에는 노인교구지도사 2급 민간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
연제구는 교육 종료 후 수강생을 중심으로 한 ‘사회공헌 봉사단’을 구성한다. 홀로 어르신 및 경로당 등에 직접 방문해 노인교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금정구, '약국 사무원 양성 사업' 지원자 모집
.
[부산=뉴시스] 부산 금정구는 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와 협력해 경력 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취업률 증가를 위한 '약국 사무원 양성 사업' 지원자를 모집한다. (사진=금정구 제공) 2024.05.2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약국 사무원 양성 사업은 여성 취업률이 높은 약국 사무 직종 직업훈련을 통해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 증대 및 고용유지율을 향상하고자 기획된 실무교육 과정이다.
교육 대상은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 단절 및 미취업 여성 20명이고, 금정구 거주자를 우선 선정한다.
이번 과정은 대면으로 6월 11일부터 7월 11일까지 매주 화, 목 오후 3시~오후 6시(총 10일, 일 3시간) 교육으로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오는 6월 3일 오후 3시까지 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를 통해 방문 접수, 이메일, 팩스로 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