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질문하는 학교 in 학습관' 운영
【서울=뉴시스】서울 은평구청. (사진=뉴시스 DB)
질문하는 학교는 우리사회의 주요 이슈를 주제로 정하고 사회 현황 파악과 변화를 모색해 실천적 문제 해결 방안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를 활성화하는 것이다.
'2019 질문하는학교 in 학습관'은 세 가지 주제 영역으로 특강이 운영된다. 7~8월에는 '정상가족이 뭐길래?!'를 주제로 오늘날 다양한 형태의 가족 모습을 확인하고 관련 정책과 제도를 살펴본다. 각자가 생각하는 '가족'을 테마로 하는 수필과 그림 책 만들기 워크숍을 진행한다.
9월에는 '결혼과 육아, 필수 아닌 선택?'을 주제로 젠더, 성차별, 페미니즘 등 대한민국의 젠더 현안을 결혼 제도 안에서 살펴보고 경험을 토대로 원인과 대안을 찾는다.
10~11월에는 '환경, 선택이 아닌 필수!'를 주제로 한 특강이 열린다. 환경과 동행하는 삶을 위한 실천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한다. 일상생활에서 직접 실천해 볼 수 있는 쓰레기 줄이기 한 달 실천 프로젝트가 운영된다.
무료로 진행되는 '2019 질문하는학교 in 학습관' 특강은 7월1일 첫 강좌가 시작된다. 수강신청은 은평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edu.eunpyeong.go.kr)와 은평구 평생학습관(351-3673)으로 신청할 수 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