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신학기 특수 잡자" 패션업계, 책가방 출시 경쟁

등록 2023.12.21 07:30:00수정 2023.12.21 09:33:2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크리스마스·연말 겨냥 프로모션 돌입

[서울=뉴시스]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빈폴키즈(BEANPOLE KIDS)가 브랜드 시그니처 토끼 캐릭터 '빙키'를 디자인한 신학기 책가방을 선보인다.2023.12.21.(사진=삼성물산 제공)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빈폴키즈(BEANPOLE KIDS)가 브랜드 시그니처 토끼 캐릭터 '빙키'를 디자인한 신학기 책가방을 선보인다.2023.12.21.(사진=삼성물산 제공)[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준호 기자 = 패션업계가 연말 쇼핑 수요를 겨냥해 신학기 책가방 전쟁에 돌입했다. 새 학기가 2개월 넘게 남았지만, 크리스마스와 연말 특수를 고려해 일찍이 프로모션에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

21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빈폴키즈(BEANPOLE KIDS)는 브랜드 시그니처 토끼 캐릭터 '빙키'를 디자인한 신학기 책가방을 선보인다.

윙크하는 빙키가 그려진 투명한 이중 몰드에 꽃 모양 파츠가 반짝거리며 자유롭게 움직이는 '투명몰드 빙키 책가방', 오로라 펄 디자인에 빙키가 무지개를 타고 내려오는 그래픽을 적용한 '시그니처 빙키 책가방', 레인보우 컬러 패턴에 화려한 스팽글과 파츠 장식을 더한 '오로라 빙키 책가방' 등 아이들의 취향을 저격할 상품을 구성했다.

빈폴키즈는 캐주얼한 컨셉으로 스타일리시하게 매치할 수 있는 '바서티 책가방'도 내놨다. 바서티 무드의 인조 가죽 배색과 빈폴 레터링 로고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빈폴의 자전거 금속 장식과 체크 패턴을 적용해 클래식한 멋을 더한 '코어 체크 책가방', 전체 시그니처 체크 패턴에 사첼형 디자인을 적용한 '프리미엄 체크 사첼 책가방' 등 브랜드 특유의 클래식한 멋을 더한 상품도 다양하게 출시했다.

또 빈폴키즈는 가방에 인형을 달고 다니는 아이들의 취향에 맞춰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빙키 인형을 선보였다. 핑크·베이지·블랙·스카이 블루 4가지 색상의 빙키 인형에 복슬복슬한 털을 입혀 부드럽고 폭신한 촉감을 더했다.

빈폴키즈의 신학기 책가방은 핑크·퍼플·블랙·네이비·아이보리 등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됐고, 가격은 8만9000원에서 21만9000원으로 다양하다.

MLB키즈는 'BAG TO SCHOOL(백 투 스쿨)' 콘셉트의 신학기 책가방 화보를 공개하고 이와 함께 기획전을 실시한다.

먼저 '다이아 모노그램 라운드 신학기 책가방'은 U자형 어깨끈으로 안정적이고 편안하게 착용 가능하며, 에어 메쉬 멜빵이 땀의 흡수와 건조를 도와주고 입체적인 형태의 등판 메쉬 쿠션이 하중을 덜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같은 라인의 '다이아 모노그램 엠보 책가방'은 다이아 모노그램 엠보PU 덮개형 책가방으로 고급스러운 형태감이 포인트다. 여기에 동일한 퀄리티 소재를 사용한 서브백(실내화가방)이 세트로 구성됐다.

저학년 맞춤형 '바시티 2IN1 책가방 뉴욕양키스'는 앞 포켓에 크로스백이 내장된 2in1 백팩으로 작은 크로스백은 간단한 소지품을 수납하여 별도 착용하기에 용이하다.

바시티 그래픽 자수와 유니크한 컬러 믹스로 디자인 포인트를 줬으며, 야간에 착용해도 안전하도록 멜빵에 빛반사 소재를 추가했다.

또 휠라 키즈(FILA KIDS)는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제품을 비롯해 실용성을 갖춘 다양한 신학기 책가방을 선보인다.

'하트윙클 백팩세트'에는 여아들이 좋아하는 블링블링한 요소를 가득 담았다. 반짝반짝 빛나는 글리터 원단, 무지개빛 미러 PU(폴리우레탄) 소재, 무빙 스팽글 등으로 사랑스러움과 화려함을 더했으며, 하트 LED, 곰인형 참을 포인트로 장식했다.

세련된 블랙 컬러와 네이비 컬러의 '루미꾸미 백팩세트'는 보조가방, 필통까지 구성해 실용성을 극대화했다. 휠라 키즈의 시그니처 꾸미 라이트 속 말랑말랑하고 빛나는 LED 디테일을 가득 담았으며, 보조가방은 신발 주머니 외에도 크로스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곰돌이 그래픽 디자인에 곰돌이 필통과 곰인형 참 장식으로 사랑스러움을 강조한 '베어인마이 백팩', 570g의 초경량 무게가 돋보이는 '아이언 570 백팩'과 우주 패턴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상상력을 자극하고 디테처블(분리 가능) 크로스백 구성으로 실용성을 더한 '듀얼 플래닛 백팩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산리오캐릭터즈와의 협업 책가방은 산리오의 대표 캐릭터 '시나모롤', '포차코', '헬로키티'를 입체감 있게 표현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배가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산리오 협업 책가방은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며 오는 1월12일부터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