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패밀리'와 소통나선 윤홍근 BBQ 회장 "애로 사항 적극 청취"

등록 2024.04.23 12:43:20수정 2024.04.23 14:54:5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올 2월부터 전국 2000여 매장 패밀리 초청…19차례 간담회

BBQ가 패밀리(가맹점주)와 상생경영과 동반성장을 위해 진행한 2024 전국 패밀리 간담회를 마무리했다.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BBQ가 패밀리(가맹점주)와 상생경영과 동반성장을 위해 진행한 2024 전국 패밀리 간담회를 마무리했다.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주동일 기자 = 제너시스BBQ그룹은 경기 이천 치킨대학서 패밀리(가맹점주)와 상생경영과 동반성장을 위해 진행한 '2024 전국 패밀리 간담회'를 성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패밀리 간담회는 지난 22일까지 19차례에 걸쳐 전국 패밀리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서울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 등 지역별로 나누어 총 2000여개 매장의 패밀리 약 4000여명이 참여했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룹의 최우선 고객이자 함께 나아가는 동반자인 패밀리 여러분을 직접 만나 앞으로의 방향성을 함께 논의하고자 이번 간담회를 준비했다"며 "그동안 매장을 운영하며 현장에서 겪었던 어려움이나 본사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적극 청취하겠다"고 말했다.

간담회에선 올해 예정된 마케팅 활동과 신메뉴 출시 계획을 비롯해 본사와 패밀리의 상생 강화를 위한 운영 정책 등을 논의했다.

특히 패밀리의 수익성 개선 및 리스크 예방을 바탕으로 동반성장 가능한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4가지 상생방안을 발표했다.

세부 내용으론 가맹사업법 교육, 자사앱 매출 활성화, 매장 개선 지원 통한 내점 고객 활성화, 패밀리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사업 강화 등이 있다.

사내 변호사 교육은 가맹사업법과 계약서에 대한 잘못된 이해로 패밀리가 처하기 쉬운 여러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진행했다.

간담회 중 사내 변호사가 직접 패밀리의 눈높이에서 이해를 돕는 설명과 현장에 적용시킬 수 있는 맞춤 교육을 열었다.

패밀리들의 수익성 개선을 위한 자사앱 활성화에 방안을 내놨다. 자사앱을 통한 주문 비중이 증가할 시 플랫폼 중개 수수료가 없는 만큼 패밀리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점포개선에 대한 본사 지원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배달 주문 다음으로 큰 영향을 미치는 포장 및 내점 고객을 유도하고 이를 통한 수익성 개선이 가능하다.

끝으로 본사가 신선육을 지원하고 패밀리가 조리해 지역사회에 치킨을 전달하는 BBQ의 대표 상생활동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와 같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패밀리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고물가 시대,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패밀리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듣고 함께 나아갈 길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패밀리가 항상 믿고 신뢰할 수 있는 동반성장의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