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품절템 잇따르자…" 온라인 다이소몰, 재입고 시스템 개편나서

등록 2024.06.04 09:52:22수정 2024.06.04 10:34:5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권창회 기자 = 다이소가 역대 처음으로 연 매출 3조원을 바라보고 있다. 다이소의 작년 매출은 2조945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1% 증가했다. 업계는 가성비 생활용품과 뷰티 제품이 사회적 분위기와 잘 맞아떨어져 3조원은 가뿐히 넘길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사진은 6일 오후 서울 시내 다이소 매장 모습. 2023.11.06. kch0523@newsis.com

[서울=뉴시스] 권창회 기자 = 다이소가 역대 처음으로 연 매출 3조원을 바라보고 있다. 다이소의 작년 매출은 2조945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1% 증가했다. 업계는 가성비 생활용품과 뷰티 제품이 사회적 분위기와 잘 맞아떨어져 3조원은 가뿐히 넘길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사진은 6일 오후 서울 시내 다이소 매장 모습. 2023.11.0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아성다이소가 극강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갖춘, 이른바 '품절템'을 잇따라 출시하면서 온라인 다이소몰의 재입고 시스템 개편에 나섰다. 고객에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취지에서다.

4일 유통 업계에 따르면 다이소는 최근 재입고 알림 신청 시, 몇 명이 재입고 알림 신청을 했는 지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

최대 30개 상품에 대해 신청일로부터 90일 내 재입고가 될 경우 알림을 발송하며, 알림 횟수도 '한번만' 또는 '입고시마다'로 상황에 따라 설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현재 구매하려는 상품이 품절일 경우, 하단에 비슷한 상품을 함께 추천한다.

기존 재입고 알림서비스는 품절된 상품에 대해 몇 명이 재입고 알림 신청을 했는지 알 수 없었고, 품절된 상품과 비슷한 상품이 추천되지 않았다. 또 고객이 어떤 상품을 재입고 신청을 했는지 내역도 볼 수 없었다.

이번 서비스 개선으로 소비자들은 구매 가능한 시점을 파악하는데 용이해졌다.

다이소가 이처럼 재입고 알림 서비스를 개선 것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탄 제품이 빠르게 품절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성분은 비슷하지만 디자인, 패키지 등 부대비용을 줄인 스킨케어 제품이나 피부에 발랐을 때 표현되는 효과가 비슷한 색조화장품이 인기다.

실제 이날 현재 다이소몰에서는 '샤넬 저렴이'로 불리는 '손앤박 아티 스프레드 컬러밤'을 비롯해 ▲메디필 엑스트라 슈퍼 9플러스 물광 리프팅 랩핑 마스크 ▲본셉 레티놀 링클샷 퍼펙터 ▲VT 리들샷 페이셜 부스팅 퍼스트 앰플 등이 품절 상태다.
 
다만 다이소몰은 '메가히트템'인 리들샷, 손앤박, 메디필 등에 대해서는 재입고 알림서비스를 지원하지 않고 있다.

매일 오전·오후 2회 일정 시간에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판매 시간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다이소몰 웹·앱 팝업배너를 통해 사전 안내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